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옵션·패키지·에디션 대거 등장..‘차별화·고급화’ 전략

2017.05.02. 15:31:15
조회 수
 897
 2
2018 뷰익 엔클레이브 아베니어


자동차 브랜드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옵션과 패키지, 스페셜 에디션 등이 ‘최고의 판매 수단’인 것으로 나타나 주목된다.

디트로이트뉴스는 1일(현지 시각) 유명 자동차 메이커들이 패키지와 스페셜 에디션 등을 다양하게 운영함에 따라 평균 차량 판매 가격이 올랐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완성차 업체들의 이익도 함께 증가했으며, 동시에 브랜드 접근성을 넓혀 구매층을 확대하는 데도 주요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됐다.

뷰익은 지난달 열린 2017 뉴욕오토쇼에서 대형 SUV 모델인 2018 뷰익 엔클레이브를 공개하며 고급 서브브랜드인 아베니어(Avenir)를 처음 선보였다. 엔클레이브 아베니어는 리어 카메라 미러, 20인치 휠, 고유의 그릴 및 배지, 내비게이션, 우드 트림 스티어링 휠 등이 적용돼 기본 모델과는 차별화를 둔 것이 특징이다.

뷰익, 아베니어


크라이슬러는 퍼시피카에 투어링 플러스 버전을 운영, 판매 가격은 4000달러(452만원) 가량 높아졌으며, 포드는 퍼포먼스 패키지를 마련해 재미를 봤다.

마크 래니브(Mark LaNeve) 포드 미국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포드의 SUV 평균 판매 가격은 4000달러(452만원) 가량 높아졌다”며 “이는 지난 몇 년간 고객들이 더 비싼 트림과 패키지를 구매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제이슨 메이스(Jason Mase) 포드 마케팅 매니저는 “브랜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퍼포먼스 상품들을 내놓는 것이 효과가 좋다”며 “퍼포먼스는 새로운 고객층에게 어필 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라고 말했다.

올 뉴 모닝


이 같은 흐름은 국내에서도 쉽게 볼 수 있다. 올해 출시된 현대차 쏘나타 뉴라이즈의 경우, 패밀리 케어, 레이디 케어, 스타일 케어, 올시즌 케어 등 선택형 4대 케어 패키지를 도입했으며, 스포티한 드라이빙과 개성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이내믹 드라이빙 패키지, 제동 패키지 등 커스터마이징 사양도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2017년형 투싼에는 튜익스 디자인을 적용한 익스트림 에디션을 추가하는 등 현대차는 각종 에디션과 패키지를 확대 운영하고 있는 모습이다.

기아차 모닝 또한 컬러 라디에이터 그릴 등이 포함된 아트컬렉션을 제공하며, 최근에는 모닝에 튜온 브랜드를 확대 운영, 커스터마이징 패키지를 도입했다.

2017년형 쉐보레 스파크 퍼펙트 블랙


쉐보레는 스파크 그래피티 에디션과 퍼펙트 블랙 에디션, 더 뉴 트랙스 퍼펙트 블랙 에디션 등을 운영하며, 르노삼성은 SM6 전용 액세서리와 함께 최상위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한 아메시스트 블랙 컬러로 차별화를 두고 있다.

쌍용차는 티볼리에 대해 윙 로고 엠블럼, LED 도어스카프, 스포츠페달 등으로 구성한 티볼리 엣지 에디션 등을 선보이고 있다.

칼 브라우어(Karl Brauer) 오토트레이더와 켈리블루북 콘텐츠 총괄은 “소비자들이 패키지, 옵션 등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이들이 주력 모델을 조금 더 고급스럽게 보이도록 하는 효과를 주기 때문”이라며 “이를 통해 프리미엄 차량과 가까워진다는 만족감을 얻는다”고 설명했다.

르노삼성 SM6 아메시스트 블랙


그는 이어 “같은 차를 구매하더라도 남들과는 차별화되길 바라는 욕구와 조금 더 고급스러움을 추구하고자 하는 소비자 심리가 이 같은 트렌드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평가된다”며 “어쩌면 자동차메이커들에게는 완벽한 흐름”이라고 덧붙였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현대차, i20 액티브 국내 생산 계획..SUV 풀라인업
메르세데스-AMG, 전기차 라인업 확대 계획..그 이유는?
단종된 제네시스 쿠페, 다시 부활하나..관심 집중
포르쉐 카이엔, A380 항공기 견인 성공..기네스 기록 수립
SUV에 올인하는 FCA, 그룹 구조 재편..GM과 직접 경쟁
테슬라, 고속충전소 대거 설치 계획..한국시장 판매 강화
′디젤 게이트′ 폭스바겐..전기차로 전향하나?
공감/비공감
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EV 트렌드] 볼보, 신형 XC90 '라이다 센서' 기본 적용… 자동차 안전 레벨업 오토헤럴드
테슬라 · 포르쉐 · 벤츠 등 수입차 8개사 75개 차종 2만5000여대 리콜 오토헤럴드
벤틀리 플라잉스퍼, 롭 리포트 선정 ‘최고의 자동차 인테리어’ 수상 글로벌오토뉴스
2022 기아 K3 1.6 IVT 시승기 글로벌오토뉴스
블랙핑크 리사, 불가리 매그니피카 캠페인 참여 패션서울
이제훈 X 까르띠에, 다양한 무드의 감각적인 룩 완성 패션서울
이미 다 망했는데... 쌍용차 이모션 사실분? 다키포스트
주행 중 테슬라 모델 3 터치 스크린을 망치로 '꽝' 어떻게 될까? 오토헤럴드
재규어, 순수전기 브랜드로 변경하고 '벤틀리 수준' 가격 책정 오토헤럴드
'여전히 火 나는 코나 일렉트릭' 국내외서 잇따른 화재 신고 오토헤럴드
MZ세대 타깃, 메타버스 '제페토'에서 만나는 쏘나타 N 라인 오토헤럴드
포드 머스탱 마하-E GT 항속거리 416마일/432마일 인증 글로벌오토뉴스
혼다, 11세대 시빅 개요 공개 글로벌오토뉴스
[스파이샷] 포르쉐 파나메라 F/L 글로벌오토뉴스
[스파이샷] 메르세데스 벤츠 A클래스 F/L 글로벌오토뉴스
[스파이샷]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글로벌오토뉴스
2021 토요타 5세대 GR 수프라 시승기 글로벌오토뉴스
[프리뷰] 페라리 296 GTB 글로벌오토뉴스
[스파이샷] 제네시스 JW EV 글로벌오토뉴스
MWC2021 대규모 불참 사태, 비대면 시대 여는 변곡점될까 IT동아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