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틀그라운드’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 사이에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클랜’ 시스템의 유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만 볼 수 있었던 클랜 시스템이 PC 버전에 추가될 수 있을까?
지난 8일, 배틀그라운드 관련 영상을 주된 콘텐츠로 삼는 유튜버 플레이어IGN(PlayerIGN)은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찾아낸 배틀그라운드 클랜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플레이어IGN은 이전에도 배틀그라운드 관련 유출 정보를 다수 공유한 바 있다. 특히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스킨 출시를 예측한 것으로 유명하다.
플레이어IGN이 확인한 바에 따르면, 클랜 생성을 위해선 5,000배틀포인트(BP)가 필요하다. 클랜명은 2글자 이상, 15자 이하로 제한돼 있으며, 태그는 2-4글자, 소개란은 180이하로 작성해야 한다. 아울러 클랜원은 20명까지 모집할 수 있다.
이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클랜 시스템이 탑재돼 있다. 때문에 PC 버전에도 클랜 시스템이 추가될 것이라는 소문이 수 개월 전부터 존재했으며, 엠블럼 등 관련 UI 이미지도 유출된 바 있다. 여기에 플레이어IGN의 클랜 생성 관련 자료까지 더해져 클랜 시스템 추가 가능성은 점차 높아지고 있다. 현재 PC 버전 배틀그라운드에는 게임 내 클랜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아 유저들은 디스코드 서버를 이용하거나 커뮤니티를 통해 길드나 클랜을 만들어 운영 중이다.
PC 버전 배틀그라운드 클랜 시스템 추가와 관련해 게임메카가 펍지 측에 확인해 본 결과 “클랜 시스템 적용 여부나 일정은 확정된 바가 없다”라고 설명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