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앰비션' 강찬용과 '벵기' 배성웅, e스포츠 역사에 기록됐다

2020.01.17. 18:56:00
조회 수
653
5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 17일, 서울 에스플렉스센터에서 '2019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이 개최됐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앰비션' 강찬용과 '벵기' 배성웅이 명예의 전당 '아너스'에 헌액됐다. 이로써 두 선수는 임요환, 홍진호, 이윤열, 최연성, 이영호와 함께 한국 e스포츠를 빛낸 인물로 역사에 기록된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17일,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서 '2019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을 개최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은 지난 한 해 동안 e스포츠를 통해 한국의 위상을 높이고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던 인물을 기념하고 기록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날 행사는 은퇴한 선수를 대상으로 한 '아너스(Honors)'와 2019년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선수에게 주어지는 '스타즈(Stars)', e스포츠계에서 오랫동안 좋은 성적을 기록한 현역 선수들을 위한 '히어로즈(Heroes)' 등 총 3부문으로 나뉘어서 진행됐다.

먼저 스타즈 부문 헌액 선수가 소개됐다. 2019년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와 국제 대회 입상기록이 있는 선수 중 선정위원회가 후보를 정했고, 그중에서 온라인 팬 투표를 통해 선정된 상위 6명의 선수가 선정됐다. 헌액자는 1년 동안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 소개된다. 2019년 스타즈 헌액자는 리그 오브 레전드 선수인 '칸' 김동하, '페이커' 이상혁, '마타' 조세형, 스타크래프트 선수 '플래시' 이영호, '레인' 정윤종, 카트라이더 선수 문호준 등 총 6명이다.

'스타즈' 부문 대표로 무대에 오른 카트라이더의 문호준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스타즈' 부문 대표로 무대에 오른 카트라이더의 문호준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어서 히어로즈 헌액 선수가 소개됐다. 히어로즈는 국내 대회 3회 우승이나, 국제 대회 준우승 이상의 기록을 가진 선수들이 선정되며, 이 외에도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100승 이상을 달성하거나, 롤 챔피언십 코리아(이하 LCK)에서 1,000킬 이상을 달성한 선수도 헌액될 수 있다. 올해 히어로즈 헌액자로는 롤 e스포츠에서 활약한 '상윤' 권상윤, '칸' 김동하, '도인비' 김태상, '김군' 김한샘', 스타크래프트 선수 '레인' 정윤종, 철권의 '랑추' 정현호, 카트라이더 유창현 등 7명이 선정됐다. 

스타즈와 히어로즈 헌액자 중에서 유창현, 문호준, 권상윤이 무대에 올라 대표로 상패를 받았다. 문호준은 "응원해주시고 도움 주신 가족과 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헌액 소감을 밝혔다. 히어로즈 헌액자인 '도인비' 강태상은 영상을 통해 "다른 스포츠에 비해 e스포츠 선수의 노력이 절대로 작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앞으로도 좋은 경기력으로 팬분들께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롤의 '상윤' 권상윤과 카트라이더 유창현이 '히어로즈' 헌액자 대표로 상패를 받았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롤의 '상윤' 권상윤과 카트라이더 유창현이 '히어로즈' 헌액자 대표로 상패를 받았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임요환, 홍진호, 이윤열, 최연성, 이영호 등 e스포츠계에 길이 남을 기록을 세운 은퇴선수를 대상으로 선정되는 '아너스' 부문에는 '앰비션' 강찬용과 '벵기' 배성웅이 헌액됐다. 강찬용은 2011년 프로 무대 데뷔 이후 LCK 1,000 킬, 2017 롤 월드챔피언십 우승, 2016 롤 월드 챔피언십 준우승 등 다양한 국제 무대 수상 경력을 인정받아 헌액자에 선정됐다. 배성웅 또한 2012년 데뷔 이후 2013, 2015, 2016 롤 월드 챔피언십 우승 등 국제무대에서 보여준 화려한 경력을 인정받아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헌액자를 대표에 무대에 오른 강찬용은 "선수 생활을 하면서 상을 받을 일이 없었는데, 받게 돼서 너무 기쁘다"며 "무엇보다 팬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아너스 헌액 소감을 밝혔다. 배성웅은 군 복무 중이라 헌액식에 참여하지 못했다. 

▲ '앰비션' 강찬용이 '아너스' 부문 헌액자로 선정됐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헌액식이 끝난 뒤 진행된 2019 e스포츠인의 밤에선 공로상과 올해의 e스포츠 종목상, e스포츠 팀상 등을 시상하는 자리가 열렸다. 공로상은 e스포츠 리그를 활성화 시키고 팀과 선수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펍지가 수상했다. 펍지 조웅희 부사장은 "e스포츠 리그를 시작한 지 2년 정도밖에 안 됐지만 많은 분들이 아껴주셔서 이 상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e스포츠 시장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의 e스포츠 종목상은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등을 제치고 카트라이더가 선정됐다. 넥슨 조재윤 리더는 "카트라이더 팬 분들이 받아야 하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선수와 팬을 위해 다양한 행보를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의 e스포츠팀 상은 롤과 배틀그라운드, 하스스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T1이 수상했다. 

한편,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은 국내 e스포츠의 사회·문화·경제적 가치를 세우고, 종주국으로서 그 위상을 높이기 위해 조성됐다. 2018년 5월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e스포츠 선수단 팬 미팅과 토크쇼 등을 진행해왔다.

▲ 수상자와 헌액자들이 무대에 올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4주년 맞이한 블루 아카이브, 에덴 조약 한국어 더빙 발표 게임메카
약속과 다른 유료 클래스, 라스트 에포크 스팀 평가 '나락' 게임메카
[포토] 김용하 PD 등장, 블루아카 4주년 페스티벌 현장 게임메카
실크송 DLC 개발 중 "본편만큼 오래 걸리지 않을 것" 게임메카
제 2의 마인크 '하이테일' 내년 1월 앞서 해보기 출시 게임메카
SOOP, 글로벌 발로란트 리그 'SVL 2025' 12월 개막 게임메카
한국팀도 출전, 더 파이널스 첫 글로벌 대회 열린다 게임메카
[이구동성] 게임업계의 허술한 문단속 게임메카
[오늘의 스팀] 산나비: 귀신 씌인 날, 유저 평가 ‘압긍’ 달성 게임메카
최연규 등 원작자 참여, 서풍의 광시곡 리마스터 만든다 게임메카
이터널 리턴 팀 팬 행사에 선수 '노쇼', 결국 계약 해지로 게임메카
버그 쓰면 화형, 아크 레이더스의 재치 있는 업데이트 게임메카
컴투스홀딩스, 게임 챌린지 공모전 수상작 '우당탕 러너즈' 퍼블리싱 계약 게임동아
DMZ 접경지 동두천, ‘게임 등 K컬처 평화콘텐츠’ 발상지 가다 행사 개최 게임동아
호요버스 코리아, 사회공헌 인정 받아 ‘CSR 필름 페스티벌 어워드’ 수상 게임동아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오프라인 행사 '2025 세븐나이츠 페스티벌' 개최 게임동아
블로믹스, 신작 '포트리스3 블루' 시네마틱 영상 공개 게임동아
[한주의게임소식] "말도 많지만, 갈 길은 간다" "아이온2" 매출 TOP 10 진입 게임동아
NHN의 다키스트 데이즈, ‘샌드크릭’ 협동 모드 업데이트 게임동아
‘메이플M’, ‘어센틱심볼 던전’ 2종 업데이트 게임동아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