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마시즘의 언박싱, 칠성사이다 70주년 기념굿즈

2020.05.08. 13:38:03
조회 수
8,012
13
댓글 수
17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어른이 된다는 건 말이지
그 초록병에서 이 초록병으로…”

나는 칠성사이다, 아빠는 소주. 아빠의 저 한마디로 나는 어른이 되기 싫어졌다. 맛있는 사이다를 두고 소주를 마셔야 한다니. 소주는 탄산도 없고, 달지도 않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가오는 운명을 바꿀 수는 없는 법. 나는 어른이 되었고 사이다를 마신 만큼 소주를 마시는 일도 늘어났다. 소… 소주도 가끔은 달더라고.

그러다가 녀석을 다시 만날 줄 몰랐다. 텔레비전 광고에, 인터넷 피드에 ‘칠성사이다’를 외치는 콘텐츠가 늘어났다. 올해로 칠성사이다가 출시된 지 70주년이 되는 해이기 때문이다. 정말 추억의 칠성사이다라며 감상에 빠진 순간 벨이 울리고, 택배 아저씨가 왔다.

‘칠성사이다 70주년 기념 굿즈’가 마시즘에 찾아왔다. 어린이날 선물이 잘못 온 건 아니겠지. 오늘은 칠성사이다에서 온 기념 굿즈에 대한 리뷰다.


한 짝의 귀여움
칠성사이다 미니병

(유리병은 역시 짝으로 모아야)

칠성사이다 70주년 기념 굿즈가 나왔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다. 하지만 장바구니에 담기 무섭게 품절되었기 때문에 아이쇼핑으로 만족해야만 했다. 그중에서도 가장 탐이 났던 것은 ‘칠성사이다 미니병 세트’때문이었다. 일단 병으로 마시는 사이다도 멋진데, 옛날 디자인이고, 심지어 12병이나 들어있잖아!

가끔씩 결혼식장이나 식당에 가면 유리병으로 된 칠성사이다가 갖고 싶었는데. 플라스틱 박스까지 한 판이 나의 손에 들어왔다… 그런데 손에 들어올 만큼 작은 게 함정. 150ml짜리라서 한 손에 들어가는 귀여움을 자랑한다(현실은 내가 최홍만 선수가 된 기분이지만).

(150ml 작고 귀여워…)

각각의 유리병은 70년대 디자인, 80년대 디자인, 90년대 디자인으로 되어있다. 이 아까운 것을 까서 마셔볼 사람은 없겠지 싶을 정도로 귀여운 디자인이다. 하지만 나는 사이다의 맛이 궁금했다. 다만 오프너가 없었을 뿐.


실용성과 빈티지의 콜라보
오프너와 유리컵

(할머니 집에서 훔쳐온 병따개 아닙니다 레. 트. 로)

세트 중에는 병따개, 그렇다 오프너가 있었다. 이 녀석들은 70년대 디자인부터, 고전게임 디자인까지 뉴트로 스타일로 되어 있었다. 또한 자석이 달려있어서 냉장고에 붙일 수 있는 센스를 잊지 않았다. 그렇지. 이 맛이지. 약간 매미 같은 스타일이랄까.

칠성사이다 굿즈에는 컵도 들어있었다(어린이날 선물이 아니라 살림살이용 세트가 아닐까). 3개씩 2세트가 들어있었는데. 한 세트는 칠성사이다의 옛 디자인을 구현한 ‘빈티지 컵’세트. 그리고 다른 한 세트는 미래적인 디자인으로 만든 ‘세련된 컵’이었다.

(사이다 전용잔 있는 남자야)

다행히(?) 칠성사이다 미니병의 맛은 완벽한 칠성사이다였다. 아니 전용잔에 마시니까 더 맛있다. 지난날 빈티지 컵을 자랑하는 인스타그램을 보며, 애꿎은 다이소 컵을 탓했던 나날들과 작별을 할 때가 된 것 같다.


마시는 것을 넘어서
뱃지와 문구

(어릴적 꿈은 포켓몬 마스터가 되는 거였다)

병과 잔, 오프너만 해도 만족스러운 세트와 디자인이다. 하지만 막상 받고 환호를 한 것은 칠성사이다 핀 뱃지다. 옛날 칠성사이다의 모습으로 만들어진 메탈뱃지. 어릴 때 즐겨본 포켓몬스터(포켓몬스터는 체육관을 깨면 뱃지를 하나씩 준다) 스타일로 뱃지를 옷 안에 붙여봤다. 약간 칠성사이다 마스터가 된 기분이 난다.

마지막은 문구세트다. 칠성사이다와 어릴 적 추억을 공유하는 사람이라면 문방구와 칠성사이다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자판기 모양으로 만든 포스트잇은 센스가 넘치고, 고전게임을 재치 있게 디자인한 엽서도 좋다.

(문구덕후들도 혹할 디자인)

하지만 70년대 디자인 노트는 잘못 쓰면 진품명품에 나갈 정도로 감쪽같이 예스럽게 디자인을 했다. 일상에서 쓰기에는 너무 디자인이 화려한 느낌이랄까. 하지만 생각해보니 깊은 뜻을 깨달았다. 이걸 사고 좋아하는 나 같은 사람에게… 개학은 너무 멀리 지난 계절 같은 것이란 사실을. 그리고… 이런 굿즈는 보관하는 거지 사용하는 게 아니라는 사실을.


기념품을 넘어서
칠성사이다 70주년 굿즈의 의미

레트로다. 뉴트로다. 향수를 자극하는 굿즈들이 참 많이 나온다. 하지만 칠성사이다 70주년 굿즈의 의미는 조금 다른 것 같다. 처음에는 예쁘고, 멋져서 좋아했는데. 지나고 나니까 굿즈들의 면면을 보면서 놀이를 했다는 기분이 든다. 칠성사이다와 멀어질 바에 어른이 되길 포기했던 어린 시절의 감성을 오랜만에 만난 기분이다.

소년소녀에서 어른으로. 사이다에서 커피나 맥주, 또는 소주로. 시간이 흐르며 취향과 생활은 바뀔 수도 있지만 쌓여있는 추억은 여전히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이번 굿즈는 70년 동안 선두를 유지한 칠성사이다를 자랑하는 것이 아닌, 이 칠성사이다를 마시며 즐거워했던 우리 추억들을 돌아보고 기념하자는 의미가 아니었을까.

마시즘의 언박싱, 칠성사이다 70주년 기념굿즈 마시즘.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엔씨소프트 '블소 네오' 스팀 통해 글로벌 공략한다 게임메카
“로갈리랑 닮았네?”, 엑스박스 휴대용 콘솔 기기 유출 게임동아
“치킨 조키, 치킨 조키!”, 마인크래프트 역대 게임 영화 매출 2위 달성 게임동아
[동아게임백과사전] 뒤통수가 얼얼했던 게임 한국어화(한글화) 취소 작품들 게임동아
‘문명: 연맹의 시대’, 사전 예약 70만 달성 게임동아
나이언틱, '몬스터헌터 나우'로 플레이엑스포2025 참가 게임동아
웹젠, 22일까지 기대작 '드래곤소드' CBT 참가자 모집 돌입 게임동아
컴투스의 신작 키우기 게임 ’서머너즈 워: 러쉬’, 오는 28일 글로벌 출격! 게임동아
해긴, '플레이투게더'에서 인생네컷 찍어볼까? 게임동아
데브시스터즈, 1분기 영업이익 94억. 4주년 맞은 쿠키런 킹덤이 실적 이끌었다 게임동아
넥써쓰, 1분기 영업이익 2.5 억 원...흑자 전환 게임동아
다들 친구가 이렇게 많았나? 스플릿 픽션 400만 판매 돌파 게임동아
미국프로골프협회, 라이더컵 공짜 입장권 3천장 뿌린다 연합뉴스
Safari에 AI 검색 통합 추진… 애플, 구글 넘본다 다나와
대니엘 강, 박성현에게 "다 이겨내고, 힘차게 돌아올 것" 격려 연합뉴스
SOOP 2025 글로벌 스타2 리그 시즌1, 7일 개막 게임메카
올해 대회 출전 안 한 KPGA 허인회, 금지약물 징계 실토 연합뉴스
구글, '어려운 내용 쉽게 설명해 주는' 새 AI 기능 '심플리파이' 공개 다나와
넷마블, 버추얼 유닛 '프리즈브이', 팬콘서트 성료 게임동아
MSI코리아, 그래픽카드 구매 고객에 스팀 월렛 코드 증정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