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불가능은 없다? 특이점이 온 스타벅스 7

2021.02.24. 14:46:30
조회 수
 2,721
 21
댓글 수
 7

스타벅스, 어디까지 가봤니?

이 문장의 주어는 당신이 아니다. 스타벅스다. 이것은 스타벅스가 지구 상 어디까지 진출했는가에 대한 이야기다. 지난해 12월 기준 전 세계 스타벅스의 매장 수는 3만 3000여 개를 돌파했다. 그중 우리나라 스타벅스 매장도 1500개에 달한다. 남극을 제외한 모든 대륙에서 스타벅스의 아메리카노를 마실 수 있다. 이 정도면 스타벅스가 짓지 못할 매장은 없는 게 아닐까? 

오늘의 마시즘은 이 시대의 나폴레옹. 지구를 정복한 스타벅스에 대한 이야기다. 독특한 주소를 가진 스타벅스 7곳을 랜선으로 떠나보자.  


1. CIA 스타벅스

전 세계 어디에서나 내 이름을 부르며 커피를 내어주는 스타벅스. ‘콜 마이 네임(Call my name)’ 서비스 때문이다. 하지만 지구 상 유일하게 이 규칙이 통하지 않는 카페가 있다. 바로 CIA 안에 있는 스타벅스다. 이 곳에서는 바리스타들이 손님의 이름을 부르지 않는다. CIA 요원의 신분이 노출되면 안 되기 때문에 직접 비밀스럽게 커피를 건네준다. 

뿐만 아니라 영수증에 주소가 찍히지 않고, 매장 이름도, 사이렌 오더도 없다. 이른바 ‘스탤스 스타벅스’다. 있지만 없는 스타벅스랄까? 하지만 매출만큼은 미국 내 상위 1%에 속한다. CIA 요원들이 직업 특성상 밤낮없이 근무해, 커피를 매우 많이 마시기 때문이다.   


2. 항공모함 스타벅스

이번에는 바다 위의 스타벅스다. 미국의 군함 USS 복서 안에 오픈한 스타벅스. 일명 ‘Starboxer’다. 역시 브랜드는 이름 따라가는 법이다. 소설 <모비딕> 속 커피 덕후 일등 항해사의 이름에서 따온 스타벅스가 정말로 이름 따라 바다로 가게 된 것이다.

USS 복서는 상륙함이다. 드라이브 스루는 안되지만 헬기 스루는 가능한 곳이랄까? 장기간 배를 타야 하는 해군들을 위해 생겼다. 육지에 정박하지 않고도 스타벅스 커피를 마실 수 있다니. 선원들 입장에서는 대단한 복지가 아닐까? 하지만 문제는 바리스타도 배에서 내릴 수 없다는 것. 이쯤 되면 원양어선급 채용이 아닐까.  


3. SBB X 스타벅스

바다에 항공모함이 있다면, 육지에는 기차가 있다. 스위스 국영철도 SBB와 스타벅스가 콜라보한 ‘스타벅스 기차’다. 스위스의 제네바에서 세인트 갈렌 지역까지 운행하는 이 기차는 그야말로 움직이는 스타벅스다. 2층 기차로 이루어져 있어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커피 한 잔을 하면서 스위스를 여행하면 얼마나 좋을까? 라떼 한 잔에 8,500이라는 가격은 함정. 물가 높기로 유명한 스위스답게 스타벅스의 가격도 높게 책정되어 있다.   


4. 커피농장 스타벅스

커피 밭을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는 어떤 맛일까. 바로 커피 덕후의 천국. 코스타리카에 위치한 스타벅스 ‘알라후엘라’점이다. 이곳에서는 눈 앞에서 산지직송한 커피를 만날 수 있다. 세계 유일의 커피농장 매장이다. 

스타벅스가 다양한 커피 품종을 개발해 직접 키워보고, 다양한 실험을 진행하는 커피농장이다. 일종의 커피 연구소인 셈. 얼마 전부터 일반인에도 개방했다. 방문하면 90분 동안 커피 농장을 투어 하고, 갓 수확한 커피를 농장 뷰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지극히 개인적으로 코로나 끝나면 방문하고 싶은 스타벅스 1순위.  


5. 스키장 스타벅스

자동차, 헬기, 그다음은 스키..? 세계 유일의 ‘스키 스루(ski-thru)’ 매장이다. 미국의 스쿼밸리 스키장에 위치한 스타벅스는 무려 해발 8200피트의 산 중턱에 위치해있다. 백두산보다 조금 낮은 곳에 위치한 스타벅스인 셈이다. 

재미있는 점은 스키를 타고 커피를 마시는 ‘스키 스루’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곳을 찾는 대부분이 스키장 손님들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스키를 벗지 않고 방문해 커피를 포장한다. 하얀 설원에서 스키를 타면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니. 물론 나 같은 초급 코스 유저에겐 커피보다 생존이 먼저겠지만. 코로나로 문 닫은 스키장을 바라보며 쓰린 속을 달래야 했던 스키어들에게 꿈의 공간이 아닐까?  


6. 두바이 이븐 바투타 몰 스타벅스

두바이에 가면 세상에서 가장 큰 쇼핑몰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이븐 바투타 몰’은 아랍의 한 탐험가인 이븐 바투타가 여행했던 각 나라의 테마로 꾸며진 곳이다. 일종의 현실판 지구마을 같은 곳이랄까?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스타벅스로도 손꼽히는 멋진 곳이다.

스타벅스에 입장하면 화려한 오일머니가 나를 감싸고.. 가 아니라. 눈부신 타일 장식과 코발트블루가 어우러진 이슬람 모스크 양식을 만날 수 있다. 역시 만수르의 나라. 


7. 해운대 엑스더스카이 스타벅스

마지막은 드디어 한국.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엑스더스카이점이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스타벅스가 바로 여기다. 전망대인 엘시티 99층에 위치해있어, 발아래로 펼쳐지는 해운대 해변과 부산 전경을 99층 높이에서(ㄷㄷ) 바라볼 수 있다. 

문제는 이 모든 가격이 2만 7천 원부터 시작한다는 점. 입장료 가격이 있기 때문이다. 이 정도면 세상에서 가장 비싼 스타벅스라고 불러야 하지 않을까? 

갈 수 있다면 날씨가 좋은 날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안개 낀 날에 간다면 2만 7천 원짜리 안갯속에서 커피를.. 읍읍. 담력이 센 사람에게 추천하는 스타벅스다.

불가능은 없다? 특이점이 온 스타벅스 7 마시즘.

공감/비공감
2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똑똑한 신혼부부는 다 챙긴다!" 가사노동 줄여줄 혼수 가전 리스트 뉴스탭
아메리카노가 질릴 때 먹을만한 이색커피 4가지 (1) 데일리팝
[유통 단신] 아워홈·스타벅스·bhc·GS25 外 데일리팝
[트렌드줌인] 홈술, 혼술 늘어난 코로나19 시대..맥주 줄이고 와인 늘렸다 데일리팝
[솔로이코노미 동향] 혼족의제왕·클래스101·우아한형제들·GS25 外 데일리팝
[유통 단신] CU·도미노피자·요기요·맘스터치 外 데일리팝
엔비디아 RTX 3050 Ti · 11세대 인텔 고성능 프로세서 동시 등판 IT동아
인력 최소화 시대, 스마트 매장을 위한 IoT 인프라는? IT동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이 유료인 미래가 온다? IT동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4주년 기념 업데이트 게임동아
삼국지 게임 왕좌 오른 '삼국지 전략판' 인기 요인은? 게임동아
사전예약 500만 명 '트릭스터M' 출시 D-8..엔씨 기대감 '증폭' 게임동아
인텔 공인대리점 '유튜버와 영상편집자를 위한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프로모션' 다나와
MSI코리아, B550 메인보드 구매 고객 대상 사용기 이벤트 다나와
논픽션, 더현대 서울 팝업 스토어 오픈 패션서울
이엠텍아이엔씨 'EVGA 파워서플라이' 무상 기간 불량 시 새제품 교체 서비스 시행 다나와
MSI코리아, B560 메인보드 구매 고객 대상 사용기 이벤트 다나와
피씨디렉트 '기가바이트 P1000GM 80PLUS GOLD 풀모듈러' 필드테스터 모집 다나와
‘테라: 엔드리스 워’, 5월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게임동아
담원 기아, 5승 1패 조 1위로 MSI 상위 스테이지 진출 게임동아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