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리니지2M'의 기술력 과시한 엔씨, '블소2'로 압도적 액션 선보인다

2021.02.25. 15:00:35
조회 수
 2,374
 10
댓글 수
 8

"MMORPG 역사상 최고의 액션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액션의 정점을 찍는 것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지난 2월9일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 쇼케이스에서, 단상에 선 김택진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가 '블소2'에 대해 소개한 말이다.

블레이드&소울2 쇼케이스에서 발표중인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 (엔씨소프트 제공)

김택진 대표는 당시에 '블소2'를 소개하면서 특히 액션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낸 바 있다. 기존의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들이 가졌던 액션과 괘를 달리할 수준의, 차원이 다른 액션을 선보이겠다는 것.

블레이드&소울2의 화려한 액션 / 엔씨소프트 제공

그에 대한 근거로 김 대표는 당시 쇼케이스에서 '블소2'만의 액션 방식을 살짝 공개했다. 뛰어난 그래픽과 타격감, 이펙트, 피격 반응은 기본이고, 적의 행동을 보고 그 행동에 맞춰 플레이어가 바로 대응할 수 있고 원하는 액션을 원하는 순간에 계속해서 엮어낼 수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

능동적이고 창조적인 이같은 액션 구동 방식은 비단 MMORPG 뿐만 아니라 콘솔 게임기의 전문 액션 게임에서도 볼 수 없을 만큼 파격적인 방식으로 당시에 큰 주목을 받았다.

그리고 이러한 김 대표의 말을 증명하듯, 엔씨(NC)는 일주일 뒤인 2월 16일에 '블소2' 인게임 전투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엔씨(NC)가 자사의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깜짝 공개한 이 인게임 영상에서는 '블소' IP 고유의 전투 감성과 완성된 액션성을 엿볼 수 있었으며, 권갑, 도끼, 검, 활, 기공패 등 5개의 클래스별 상세 전투 장면도 확인할 수 있었다. 또 낙원대성 등 새로운 보스와의 전투 장면과 '블소2'에 처음 도입된 신규 클래스 '법종'이 공개되면서 역시 '엔씨'라는 평가가 이어졌다.

이같은 엔씨(NC)의 자신감 있는 행보에 업계는 초긴장 상태로 숨죽이는 모습이다. 지난 2019년 11월 27일에 출시된 '리니지2M'에서 이미 이같은 엔씨(NC)의 행보를 한차례 겪은 바 있기 때문이다.

리니지2M 세컨드 임팩트 행사 중 단상에 선 김택진 대표

지난 '리니지2M' 출시 전 쇼케이스에서도 김택진 대표는 '리니지2M'이 '기술적 한계를 극복했다'고 설명했고, '다른 회사가 기술적으로 몇 년은 따라올 수 없는 게임'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친 바 있다.

당시 '리니지2M'은 ▲ 4K 그래픽 ▲ 충돌 ▲ 심리스 ▲ 인공지능 기술 도입 ▲ 모두가 공유하는 월드 등 타 게임을 압도하는 기술력을 선보였고, 또 PC와 모바일을 연동시키는 '퍼블' 서비스까지 연동시키며 엔씨(NC)는 단숨에 기술력을 비롯해 크로스 플랫폼 선두 업체라는 타이틀까지 가져갔다.

국내 최고의 모바일 MMORPG로 인정받는 '리니지2M'

또 이같은 기술력에 엔씨(NC)의 운영 능력이 덧붙여지면서 '리니지2M'은 서비스 15개월에 이르는 현재까지 '리니지M'과 함께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1,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때문에 엔씨(NC)와 경쟁하는 타 업체들은 이같은 엔씨(NC)의 행보에 데자뷰(최초의 경험인데 이미 본 적이 있거나 경험한 적이 있다는 이상한 느낌이나 환상)를 느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며, 실제로 업계에서는 '블소2'가 '리니지' 형제들과 크게 다르지 않는 강력한 행보를 보일 거라는 의견을 내비치고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올해 엔씨(NC)의 행보는 정말 두려울 정도"라며 "압도적 1, 2위인 '리니지' 형제에 '블소2'가 합류하고, 백업으로 '트릭스터M', 캐주얼 분야에 '프로야구H3'와 '팡야M'이 버티고 있다. 지난 2020년에 처음으로 매출 2조원을 돌파한 엔씨(NC)가 매출 3조원을 꿈꾸는 시기가 이렇게 빨리 올 줄 몰랐다."고 진단했다.

공감/비공감
10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천만 다운로드 기록한 콩스튜디오의 ‘가디언테일즈’, "매출 1120억원 돌파" 게임동아
넷마블,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22일 개최 게임동아
액션스퀘어의 신작 ‘앤빌’ 스팀 테스터 모집 진행 게임동아
크래프톤, 동아시아 최강 가리는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시즌4 29일 개최 게임동아
한빛소프트 주가 급상승. 메타버스 기대감 UP 게임동아
블레스 언리쉬드PC 파이널테스트 40만명 참가. 정식 출시 기대 게임동아
[리뷰] 랙 제로 지향하는 게이밍 공유기, 넷기어 나이트호크 XR1000 IT동아
[송대리의 잇(IT)트렌드] 내 가족을 위한 IT기술, 어디까지 왔나? IT동아
미래의 핵심 산업 '인공지능'의 기준이 되려는 유럽 (1) IT동아
[IT강의실] 미니LED, 로컬 디밍은 무슨 기술일까? IT동아
[IT강의실] 워드 문서로 자필 서명하는 방법 IT동아
[IT강의실] 스마트폰으로 스캔하고 팩스보내는 법 IT동아
[갤럭시 활용하기] 편리한 '키보드 번역기능' 사용하기 IT동아
아이유 X 구찌, 빠져드는 몽환적인 눈빛 (1) 패션서울
고민시, 오월의 청춘처럼 아름다운 일상 패션서울
[주간 IT뉴스 브리핑] 테슬라, 비트코인 결제 중단 발표 외 IT동아
[주간투자동향] 2021년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지원 사업 모집 시작 IT동아
박신혜, 여름 향기 가득한 리조트 컬렉션 화보 공개 패션서울
브랜드 통합 나선 삼성전자, 노트북도 ‘갤럭시’ (1) IT동아
LCK 대표 담원 기아, MSI 4강 진출 '사실상' 확정 게임동아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