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현대자동차, 픽업트럭 '싼타크루즈' 공개

글로벌오토뉴스
2021.04.16. 15:34:51
조회 수
 315
 5
댓글 수
 1

현대자동차는 16일(금) 온라인을 통해 '싼타크루즈'를 공개하고 미국 RV 시장 확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싼타크루즈는 SUV와 픽업트럭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 ‘스포츠 어드밴처 차량’으로, 2015년 1월 美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콘셉트카(HCD-15)의 모습으로 처음 소개된 바 있다.


현대차는 싼타크루즈의 ▲대담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강력한 파워트레인 ▲전천후 주행성능을 완성하는 상시 4륜구동 시스템 HTRAC ▲SUV와 픽업트럭의 장점을 결합한 바디타입 ▲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을 바탕으로 미국 RV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연다는 계획이다.


싼타크루즈는 북미 최다 볼륨 SUV 모델인 투싼을 베이스로 개발해 우수한 연비와 안전 편의사양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며, 오는 6월부터 미국 앨라배마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해 하반기 미국에 본격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 SUV와 픽업트럭의 장점 결합해 대담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완성


싼타크루즈 전면부는 히든 라이팅으로 대표되는 투싼의 모습과 닮았지만 시선을 압도하는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에 더해 SUV와 픽업트럭의 균형 잡힌 디자인을 통해 대담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구현했다.


측면부는 통상적인 픽업트럭보다 더욱 예리한 각도로 조형된 A필러와 C필러가 싼타크루즈의 스포티함을 돋보이게 한다. 또한 20인치 대형 알로이휠과 이를 둘러싸고 있는 근육질의 휠 아치가 전천후 주행성능을 짐작할 수 있게 자리잡고 있다.


후면부 램프에 적용된 수평형 ‘T’자 형태의 시그니처 조명은 시각적으로 확장감을 줄 뿐 아니라, 도로 위에서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키는 요소다. 잠금장치를 포함해 기능성을 극대화한 적재 공간은 싼타크루즈의 전체적인 디자인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면서 아웃도어 활동에 충족하는 공간을 제공한다.


싼타크루즈의 실내는 외장의 대담함과 결을 같이하는 견고함을 반영했으며 첨단 기술을 원하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담아냈다.





█ 오프로드와 도심을 가리지 않는 전천후 주행성능


싼타크루즈에는 190마력의 2.5L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275마력의 2.5L T-GDI 엔진과 습식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8DCT) 등 두 가지 파워트레인이 탑재된다.


두 가지 모델 모두 상시 4륜 구동기능 HTRAC을 선택할 수 있어, 어떠한 노면에서도 자신감 있는 주행을 가능하게 해준다.


파워풀한 동력성능은 준중형 SUV급의 컴팩트한 차체 크기를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돕는다. 뛰어난 기동성과 짧은 회전반경은 오프로드와 같은 거친 노면 뿐만 아니라 도심과 같은 복잡한 도심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좁은 공간에서의 주차도 용이하다.


█ 압도적인 첨단 안전 ∙ 편의사양으로 최고의 상품성 갖춰


싼타크루즈는 파워풀한 동력성능과 민첩한 기동성에 더해 첨단 안전∙편의사양도 놓치지 않았다.


현대차는 싼타크루즈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를 기본 적용하고,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안전 하차 보조(SEA) ▲후측방 모니터(BVM)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를 대거 적용했다.


여기에 ▲스마트 키 없이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 출입과 시동이 가능한 현대 디지털 키 ▲하나의 명령어로 공조, 시트, 스티어링 휠을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음성인식 복합 제어 기능 ▲보스 8-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을 탑재해 기존 픽업트럭에서는 볼 수 없는 최상의 상품성을 갖췄다.


현대차 관계자는 “싼타크루즈는 강력하면서도 효율적인 파워트레인과 뛰어난 기동성을 갖췄고 첨단 주행안전 및 편의사양을 탑재하여 SUV와 픽업트럭의 장점을 절묘하게 결합한 신개념 RV 모델로 미국 고객의 요구를 완벽하게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싼타크루즈를 통해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신성장의 모멘텀을 확보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공감/비공감
5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빌리빌리, 미소녀 RPG '파이널기어' 3주간 시크릿 코드 이벤트 게임동아
넷마블과 하나은행, '제2의 나라' 알리기 맞손 게임동아
폭스바겐, 폴로 GTI 부분 변경 모델 티저 이미지 공개 글로벌오토뉴스
포르쉐 마칸 EV 프로토타입 내구 테스트 실시 글로벌오토뉴스
메르세데스 벤츠, BEV 소형 미니밴 컨셉트 EQT 공개 글로벌오토뉴스
운전자 없이 발생한 미스테리한 테슬라 사망 사고, 출발할 때 있었다 오토헤럴드
포드, 5월 19일 F시리즈 배터리 전기 버전 공개한다. 글로벌오토뉴스
자라, 뷰티 컬렉션 전 세계 동시 론칭 패션서울
베스파, 킹스레이드 시즌1 마지막을 담은 '더 파이널' 사전예약 게임동아
5252 바이 오아이오아이, 브레이브걸스와 만남 패션서울
슈퍼플라워 'SF-2000F14HP 리덱스 플래티넘' 긴급주문 생산 다나와
세계 1위 화장품 ODM 코스맥스, '디지털 전환이 곧 제조 혁신' IT동아
[주간투자동향] 생활연구소, 220억 원 규모의 추가 투자 유치 IT동아
에스티컴퓨터, 실버스톤 수냉쿨러 전 제품 대상 이벤 다나와
부쉐론, 더현대 서울 부티크 오픈 패션서울
브라이틀링, 대담한 컬렉션으로 돌아오다 패션서울
사복패션 장인 다비치의 스타일리시한 슈즈 화보 패션서울
수지 X 랑콤, 시선 사로잡는 화보 추가 공개 패션서울
택시, 교육방송까지? ‘오딘’ 시선 집중시키는 카카오게임즈의 이색마케팅 게임동아
패밀리카의 역대급 고민, 카니발 vs 스타리아 승자는? 다키포스트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