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BMW, 2세대 4시리즈 그란 쿠페 공개

글로벌오토뉴스
2021.06.10. 11:15:37
조회 수
 302
 3

BMW가 2021년 6월 9일, 4시리즈 그란 쿠페 2세대 모델을 공개했다. 눈에 띄게 강화 된 주행성, BMW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에 따른 더 선명한 디자인, 인테리어 프리미엄 감성, 작동 및 커넥티비티 부문의 수많은 혁신 등이 포인트다. 뒷좌석 장비를 비롯해 풀 사이즈 5인승 시트, 대형 테일 게이트 및 가변 적재 공간에 대한 편안한 접근을 통해 일상적인 주행과 장거리 여행에서 각기 다른 특성을 보이는 모델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그란 쿠페 M 버전도 11월 추가되며 모든 모델은 BMW 그룹 뮌헨공장에서 배터리 전기차 i4 및 3 시리즈 세단 및 3 시리즈 투어링 모델과 동일한 라인에서 생산된다.


차체 크기는 전장x전폭x전고가 4,783x1,852x1,442mm로 선대 모델보다 길이가 143mm, 너비가 27mm, 높이가 53mm 더 길며, 트레드도 앞쪽에서 1,595mm (+ 50mm), 후면에서 1,623mm (+ 29mm)로 늘어났다. 2,856mm의 휠 베이스는 이전 모델보다 46mm 더 길고 3 시리즈 세단보다 5mm 더 길다.


스타일링 익스테리어는 3 차원 구조의 굵은 선과 표면이 세로로 긴 키드니 그릴과 어울려 강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슬림한 풀 LED 헤드램프에는 주간 주행 등을 위한 U 자형 광섬유 라이트 가이드가 내장되어 있다. BMW 실렉티브 빔은 눈부심 방지 하이빔 어시스턴트를 포함하여 BMW 레이저 라이트가 채용된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 옵션도 있다.


정확한 라인, 프레임없는 윈도우와 플러시 핏 도어 핸들, 강력한 숄더라인 등이 우아하고 스포티 한 실루엣을 형성하며 루프 라인은 테일 게이트의 뚜렷한 스포일러 립에 이르기까지 쿠페의; 형상을 완성한다. 풀 LED 테일램프는 좌우로 길게 연장되어 차 폭을 강조하고 있다.
.
차체는 낮은 무게 중심과 거의 50:50 앞뒤 중량배분을 실현하고 있으며 차체와 섀시 기술의 무게를 최적화하기 위해 지능형 하이브리드 소재가 사용됐다. 또한 앞 뒤 차축 영역의 맞춤형 바디 스트럿을 채용해 핸들링 민첩성과 정확성을 높였다.


상단 및 하단의 플랩과 에어 커튼 및 밀폐된 언더 바디로 구성된 액티브 에어 플랩 제어 시스템은 차량의 공기 역학을 최적화한다. 예를 들어 420d 그란쿠페의 공기 저항계수 Cd치는 0.26으로 이전 모델에 비해 0.02 개량됐다.


M 스포츠카와 M 모델에 M 카본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옵션으로 설정되며 모델 별 M 퍼포먼스 파츠는 BMW 순정 액세서리 제품군의 일부로 제공된다.





인테리어는 높은 센터 콘솔과 계기판에서 도어 패널로 이어지는 흐르는 표면이 전체적인 분위기를 주도한다. 엔진 시동 버튼이 중앙 콘솔의 컨트롤 패널에 위치하며, 여기에는 BMW 컨트롤러,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 유닛 및 모델 별 기어 변속 레버와 함께 전자 기계식 주차 브레이크용 버튼이 있다.


스포츠 시트와 스포츠 가죽 스티어링 휠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BMW M440i xDrive 그란쿠페 M 스포츠 차량에서는 센터 콘솔의 무릎 패드를 포함한 기능으로 인테리어의 역동적인 스타일이 강조된다.


옵션으로 시트 난방 및 환기, 베르나스카 및 BMW 개별 가죽 트림 옵션, 센사텍 또는 계기판 용 가죽 커버, M 스포츠 패키지 프로, 대형 유리 슬라이드 / 틸트 선 루프, 주변 조명 및 하만 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이 설정된다. 트렁크 용량은 39리터 확대된 470 리터로 40:20:40 분할 시트를 접으면 1,290 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다.


엔진은 M440i xDrive 그란쿠페가 직렬 6기통 275kW / 374hp, 430i그란쿠페는 180 kW / 245 hp, 420i 그란쿠페 135kW / 184hp등 가솔린 엔진과 420d 직렬 4기통 140kW / 190hp, 420d xDrive 그란쿠페 디젤 등이 있다.


M440i xDrive 그란쿠페 디젤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채용된다. 48V 스타터 제너레이터는 추가로 8kW / 11hp를 발휘하며 브레이크 에너지 회생 기능도 채용된다.


변속기는 모든 엔진 8 단 스텝트로닉이 조합된다. 옵션으로 8 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 (M440i xDrive 그란쿠페는 표준)는 스프린트 기능이 있는 스티어링 휠의 더 날카로운 변속 역학과 변속 패들이 조합된다.





2세대 4 시리즈 그란쿠페는 주행성 향상을 위해 모델별 지오메트리, 마운팅 및 튜닝이 실시됐다. 2 조인트 스프링 스트럿 앞 차축과 5 링크 뒤 차축은 무게를 줄이면서 강성을 높이도록 설계됐다. 표준 장착 리프트 댐퍼는 스포츠 성능과 승차감을 향상시킨. 스프링 트래블에 따라, 이는 과도한 앞 쏠림현상을 방지 할뿐만 아니라 큰 돌출부를 타고 넘을 때 차체 움직임을 제어하기 위해 추가 댐핑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의 감쇄력으로 노면의 사소한 결함에 반응하여 높은 수준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리프트 관련 댐퍼는 M440i xDrive 그란쿠페와 옵션인 M 스포츠 서스펜션이 설정되어 견고하게 자세를 제어한다. 옵션인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은 M 스포츠 서스펜션의 특성과 전자 제어식 댐퍼를 결합하여 스포티하고 편안한 스펙트럼에서 광범위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가변 스포츠 스티어링은 두 가지 옵션 서스펜션 변형에 모두 포함되어 있다. M 스포츠 브레이크 (M440i xDrive 그란쿠페는 표준)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휠은 17 인치 경합금이 기본으로 M440i xDrive 그란쿠페의 표준 사양에는 18 인치 M 경합금 휠과 리어 디퍼렌셜에 전자 제어식 완전 가변 잠금 기능이 있는 M 스포츠 디퍼렌셜이 포함된다. M 스포츠 서스펜션 또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이 지정된 경우 BMW 430i 그란쿠페 옵션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ADAS 기능은 약 40 개의 보조 기능이 표준 또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하이라이트에는 자동 속도 제한 지원 기능이 있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경로 모니터링 및 신호등 인식 (독일), 스티어링 및 차선 제어 도우미 등이다.


표준 사양은 전방 충돌 경고, 속도 제한 정보, 차선 이탈 경고, 주차 거리 제어, 후진 보조 카메라 및 후진 보조가있는 주차 보조로 구성된다. 서라운드 뷰 및 원격 3D 뷰가있는 주차 보조 플러스도 옵션으로 설정됐다.





2세대 4 시리즈 그란쿠페에는 BMW OS 7.0 기본으로 제공되며 상황에 맞는 제어 인터페이스를 선택할 수 있다. 제어 디스플레이 터치 스크린, 익숙한 BMW 컨트롤러, 스티어링 휠의 다기능 버튼, 음성 제어 또는 옵션 BMW 제스처 제어 등이 그것이다. 또한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 BMW 디지털 키, 커넥티드 뮤닉 및 원격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다양한 고급 디지털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다.


표준 장착형 BMW 라이브 콕핏 플러스는 8.8 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와 계기판의 5.1 인치 컬러 디스플레이가 있는 iDrive 운영 체제로 구성된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은 스티어링 휠 뒤의12.3 인치 고해상도 계기판과 10.25 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포함하는 완전한 디지털 화면 그룹이 특징이다.


클라우드 기반 BMW Maps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빠르고 정확한 경로 계산 및 도착 시간, 짧은 간격의 실시간 교통 데이터 업데이트, 목적지 검색시 단어 입력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 폰 통합이 표준으로 장착되면 고객은 차량의 운영 체제를 통해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원격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기능을 통해 향상된 차량 기능과 추가 디지털 서비스를 무선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공감/비공감
3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피씨디렉트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구매 인증 이벤트 다나와
날숨 속 황화수소로 질병 알아내는 구취 센서 개발 과학향기
배우 지성, 스위스 럭셔리 워치 브라이틀링과 함께 패션서울
주간뉴스 8/1 - 인텔 공정 이름, 제온-W3300, 라데온 RX 6600 XT, AMD 주가 100달러, OLC 낸드, CPU 자작, 초소형 마우스, 갤럭시 언팩 유출, PS5 SSD 규격 기글하드웨어
[시승기]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90 "뭘 보구 9000만원 주고 사나?" 오토헤럴드
[시승기] 기아 K8 "하반기가 더 기대되는 준대형 세단" 오토헤럴드
신형 투싼에서 시작된 중국형 현대차 7인승 미니밴 '쿠스토'의 놀라운 실내 오토헤럴드
배터리 전쟁의 포인트는? 글로벌오토뉴스
현대 아이오닉 5, 50대 남성 고객이 많이 구매 글로벌오토뉴스
3세대 미니의 페이스 리프트 디자인 글로벌오토뉴스
균형 잡힌 자동차 보도가 필요하다.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 잡아라! 글로벌오토뉴스
[영상시승] 짧지만 강하다, 랜드로버 디펜더 90 D250 SE 글로벌오토뉴스
'The Kia EV6' 본격 출시 글로벌오토뉴스
폭스바겐, 소형 쿠페형 SUV 타이고 개요 공개 글로벌오토뉴스
[먹거리+IT] 푼타컴퍼니 장진호 대표 “음식, 먹어보고 구매하세요” IT동아
보일러 룸과 발렌티노, 우원재와 함께한 협업 공연 패션서울
박유나, 오야니 FW 화보서 다채로운 매력 발산 패션서울
무스너클 캐나다, 글로벌 지속 가능성 프로그램 발표 패션서울
르꼬끄, 르꼬끄 오픈 챌린지 이벤트 진행 패션서울
‘주차 테러’ 당하면 폰으로 메시지가? 블랙박스용 커넥티드 서비스 이모저모 IT동아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