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BMW, X3M/X4M 컴페티션 부분 변경 모델 유럽 출시

글로벌오토뉴스
2021.06.14. 11:20:08
조회 수
 178
 1


BMW가 2021년 6월 9일, X3M과 X4M 컴페티션 부분 변경 모델을 유럽시장에 출시했다. 앞 얼굴에서는 범퍼의 그래픽이 달라졌고 그릴이 더 커졌으며 일체형 프레임으로 처리됐다. 가운데 iCam이 설계된 검정색 바튼 키드니 그릴의 시각적인 분리를 제공한다. 고광택 블랙으로 마무리된 것도 특징이다. 매트릭스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 외에도 최대 650미터를 비출 수 있는 레이저 라이트로 옵션으로 설정됐다.

리어 범퍼는 세로형 리플렉터가 내장된 에어 커튼 패널과 함께 그로스 블랙으로 마무리됐다. 대형 디퓨저는 블랙 크롬의 2 개의 테일 파이프와 조화를 이루고 있다. 리어 스포일러도 하이 그로스 블랙으로 마무리했다. 타이어는 앞 255/40ZR21, 뒤 265/40ZR21.21 로 알루미늄 휠은 제트 블랙 마무리 M 단조 892M스타 스포크로 1 개당 2kg 의 무게를 덜어냈다.


인테리어는 전동 조절식 헤드 레스트와 조명이 켜진 M 로고가 기본으로 장착된 M 스포츠 시트가 채용되어 있다. 네 가지 색상 조합의 확장된 메리노 가죽 커버 외에도 타르 투포의 BMW 인디비주얼 확장 메리노 가죽 커버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에어벤트에는 새로운 아연 도금 트림이 있다. 다기능 M 가죽 스티어링 휠은 BMW M 색상의 콘트라스트 스티칭과 개방형 6시 방향 스포크가 특징이다.

드라이브 로직이 있는 8 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에는 수동 모드가 있다. 새로운 디자인의 M 기어 셀렉터뿐만 아니라, 스티어링 휠에는 패들 스위치가 있다. 수동 모드에서 가속 할 때 엔진이 한계회전에 달해도 강제 변속이 실행되지 않는다.

커넥티드 드라이브를 기본으로 포함하는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이 적용되어 있다.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 커넥티드 뮤직, 원격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와 같은 BMW OS 7.0 기반의 디지털 서비스를 포함한 인텔리전트 네트워킹은 운전자와 차량간의 작용을 가능하게 해준다. 상황에 따라 운전자는 컨트롤 디스플레이의 터치 작동, BMW 컨트롤러, 스티어링 휠의 다기능 버튼 및 음성 컨트롤 중에서 선택해 작동할 수 있다.


라이브콕핏 프로페셔널은 고해상도 계기판과 컨트롤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 인치다. 디지털 계기 디스플레이는 무엇보다도 BMW M8 모델에서 채택한 특정 디스플레이가 포함된 M 뷰를 제공한다. M 전용 디스플레이 콘텐츠는 옵션인 BMW 헤드 업 디스플레이와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클라우드 기반 내비게이션 시스템 BMW 맵은 빠르고 정확한 경로 및 도착 시간 계산, 짧은 간격의 실시간 교통 데이터 업데이트 및 내비게이션 목적지 선택을 위한 무료 텍스트 입력이 가능하다. BMW Maps with Connected Parking은 운전자가 목적지 근처의 빈 주차 공간을 검색 할 때 더욱 자세한 지원을 제공한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에의 대응은 물론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를 통해 음성으로 에어컨을 조절하고 도어를 닫을 수도 있다. 물론 모든 소프트웨어는 무선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M 3, M4와 마찬가지로 스포크 가죽 스티어링 휠의 스포크 좌우에 붉은색 M1, M2 버튼이 채용됐다. 이는 저장된 두 가지 인디비주얼 모드를 간단하게 불러올 수 있는 것이다. 실렉터 레버 옆에 있는 SETUP 버튼 및 머플러 그림, 로드와 스포츠 외에 트랙이 별도로 있는 M 모드와 함께 트랙 주행을 할 때 유용한 것이다. 패들 시프트도 카본이다. 스포크상의 버튼의 내용은 같다.

파워트레인은 BMW M 사가 개발한 3.0 리터 직렬 6기통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다. 최대출력은 510hp/6,250rpm 그대로인데 최대토크는 61.2kgm/2600~5950rpm에서 66.3kgm/2,750~5,500rpm으로 5.1kgm 증강됐다.

변속기는 8 단 M 스텝트로닉, 구동 방식은 4WD인 M xDrive . 0~100km/h 가속성능이 3.8초로 0.3초 단축됐다. 최고속도는 250km/h (속도 제한). 옵션인 M 드라이버스 패키지는 리미터의 설정이 변경되어 최고 속도는 285km / h에 달한다.

섀시에서는 M 컴파운드 브레이크 시스템을 표준으로 설정했다. 브레이크 캘리퍼는 M 로고로 블루 마무리. 그로스 블랙 또는 빨간색 중 선택할 수 있다. 4WD 시스템의 M xDrive는 새로운 제어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전륜과 후륜의 구동 토크를 가변 배분한다. M 특유의 뒷바퀴 굴림방식을 의식한 시스템 설계했다.


M xDrive 시스템은 구동 토크를 바퀴에 전달하는 전용 프로펠러 샤프트와 출력 샤프트, 파이널 드라이브의 액티브 M 디퍼렌셜을 조합하고 있다. 전륜과 후륜 사이의 구동 토크는 필요에 따라 트랜스퍼 케이스의 전자 제어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가 무단계 가변 배분하고 뒷바퀴 좌우의 구동 토크는 액티브 M 디퍼런셜이 배분한다. 이는 스포츠 주행이나 좌우의 바퀴 사이에서 노면 그립이 다른 장면에서 트랙션과 민첩성,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한다.

통상적인 주행에서는 모든 구동력을 뒷바퀴에 전달한다. 뒷바퀴가 구동력을 노면에 전달할 수 없게 되었을 때, 앞바퀴에 구동력이 배분된다. 또한 드라이버 설치 메뉴에서 구동력 배분을 설정할 수도 있다. M xDrive와 액티브 M 디퍼런셜은 DSC (다이내믹 스태 빌리티 컨트롤)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있어 주행 상태에 따라 두 시스템 간의 협조를 조정한다.

전자 제어 댐퍼를 갖춘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을 표준으로 장비하고 있다. 이 시스템의 제어 장치는 센서를 통해 차체의 거동과 노면 상태, 스티어링의 움직임을 상시 모니터한다. 각 바퀴의 제동력은 솔레노이드 밸브의 작용에 의해 밀리 초 이내에 적절한 강도로 무단계로 조절된다. 댐퍼의 기본 특성은 M 설정 메뉴에서 변경할 수 있다.

센터 콘솔의 버튼으로 M 다이내믹 모드로 변경할 수 있다. 이 모드에서는 더 큰 휠 슬립을 허용하고 서킷에서 드리프트 등 스포티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이 버튼 DSC를 해제 할 수 있다.

표준 M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고회전형 엔진의 특성과 선형 상승을 강조하는 사운드를 살려낸다. 전자 제어 조절되는 무단계 가변 플랩은 엔진음의 불쾌한 주파수 대역을 억제해 쾌적 성을 향상시킨다. BMW M 모델 특유의 엔진 사운드 특성을 강화하고, 특히 높은 부하와 높은 엔진 속도에서 명확한 울림이 있는 사운드를 발생한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공감/비공감
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올 여름 핫한 뉴트로를 입다 패션서울
무더운 여름, 완벽한 '스테이케이션'을 위한 아이템 뉴스탭
비대면 ‘휴양지 바이브’ 만끽할 수 있는 물놀이 뷰티템 뉴스탭
무더운 여름 이기는 도우미 '플러스 음료' 인기 뉴스탭
'은둔고수' Arm, 국내외 반도체 스타트업 지원에 팔 걷다 IT동아
[모빌리티 인사이트] 이제 고개 들고 운전하세요, 헤드업디스플레이 IT동아
비비텍, 가정용 빔프로젝터 'DH278' 완판기념 이벤트 다나와
앤트웍스 'AT-U6500SM 스마트TV' 구매 시 4만원 상당 스탠드 무료 설치 다나와
에스티컴퓨터 'PALIT 지포스 RTX 3060 Dual' 구매 시 사은품 증정 다나와
아디다스, “손세이셔널 투어 인 서울” 영상 공개 패션서울
독일, 올 해 7월까지 전동화차가 디젤차 추월 글로벌오토뉴스
뉴욕오토쇼, 네 번째 연기에도 결국 취소 글로벌오토뉴스
아만다 사이프리드, 예거 르쿨트르와 함께한 화보 패션서울
현대차 B 세그먼트 SUV 바이욘, 유럽 환경 규제 대응 순수 전기차 가능성 오토헤럴드
[하반기 기대되는 신차] 포르쉐, 두 번째 순수전기차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오토헤럴드
'심상치 않은 델타 변이' 2021 뉴욕 오토쇼 개막 보름 앞두고 취소결정 오토헤럴드
첫 전기 RS 모델, 아우디 RS e-tron GT 바이에른 뮌헨에 전달 글로벌오토뉴스
[영상시승] N의 정점, 현대 아반떼 N 인제 서킷 체험기 글로벌오토뉴스
‘2021 오토살롱위크’서 자동차 튜닝경진대회 개최 글로벌오토뉴스
한국자동차기자협회, 8월의 차에 뉴 미니 쿠퍼 선정 글로벌오토뉴스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