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이번엔 진짜 역대급이죠. 현대기아 컨셉카에서 가장 특이한 점

다키포스트
2021.11.22. 13:42:19
조회 수
 11,698
 19
공감 수
 3
댓글 수
 15

<현대자동차 ‘세븐(SEVEN)’>

현대자동차와 기아차가 17일(현지시간)부터 열린 'LA 오토쇼'를 통해 각각 콘셉트카 '세븐(아이오닉 7)', 'EV9'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두 모델은 대형 SUV 전기차 모델로 이번 콘셉트카 공개를 통해 양산 전 대략적인 디자인과 콘셉트를 공개한 것이다. 전동화 시대를 맞이하여 기존에는 없었던 대형 SUV 전기차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되는데, 오늘은 비슷하면서도 다른 '세븐(아이오닉 7)'과 'EV9'의 콘셉트카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현대자동차 ‘세븐(SEVEN)’>

이번 LA 오토쇼를 통해 공개된 현대자동차의 '세븐(SEVEN)'은 아이오닉 7의 콘셉트카라 볼 수 있다. 현재까지 현대차가 발표한 바로는 아이오닉 7이 아이오닉 브랜드의 플래그십 모델이 될 것이라 예상할 수 있다. 세븐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둥글둥글한 느낌이다.

<현대자동차 ‘세븐(SEVEN)’>

현대차에 따르면 세븐은 공기역학 효율에 최적화된 디자인이며, 전형적인 SUV와 차별화된 디자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전동화 시대에 SUV가 나아갈 방향을 보여주는 SUEV(Sport Utility Electric Vehicle) 디자인을 완성한 결과물이라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세븐(SEVEN)’>

상세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휠베이스는 3,200mm 가량 되어 실내 거주성을 향상시켰다. 게다가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제작하여 플랫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게 되었다. 마치 프리미엄 라운지와 같은 경험을 전달한다.

<현대자동차 ‘세븐(SEVEN)’>

실내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운전석에 위치한 변속기는 내부에 수납되었다가 필요시 상단으로 노출되는 형식인 '컨트롤 스틱'이 탑재되었다.

 

기존 자동차의 형식에서 탈피한 시트 배치도 눈여겨볼 만하다. 180도 회전이 가능한 스위블링 시트와 라운지 벤치 시트로 자유로운 배열도 가능하다. 차량 천장에는 77인치 비전 루프 디스플레이를 설치하여 미래 자율주행 시대를 고려한 공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현대자동차 ‘세븐(SEVEN)’>

그리고 운전석 쪽에는 하나의 도어를 적용하고 조수석 쪽에 B 필러가 없는 코치 도어를 적용하는 등 비대칭 도어 형식을 통해 새로운 실내 공간을 연출했다.

 

아울러, 전기차 시대를 선도해 나갈 뛰어난 충전 시스템을 구현했다. 세븐은 350kW 급 초급속 충전 시 약 20분 이내에 배터리 용량을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또, 1회 충전으로 482km 이상 주행을 목표로 하고 있어 전기 충전에 대한 걱정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기아 'EV9’>

현대차 '세븐'과 동시에 공개된 EV9은 기아차의 전기차 네이밍인 EV의 가장 큰 플래그십 모델이다. 외관 디자인은 기아차의 최신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반영한 조화로운 디자인을 선보였다.

 

EV9은 각진 형태의 전형적인 대형 SUV의 실루엣을 지니고 있으며, 근육질 넘치는 우람한 체격을 지녔다. 전면에 위치한 라디에이터 그릴은 '타이거 노즈'에서 발전된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가 적용되었고, 내연기관의 그릴을 대체하는 차체 색상의 패널과 '스타 맵 시그니처 라이팅'으로 타이거 페이스를 구성했다.

<기아 'EV9’>

EV9은 세븐과 달리 일부 제원을 공개했다. 전장 4,930mm 전폭 2,055mm 전고 1,790mm 축거 3,100mm로, 자사 대형 SUV 모델인 텔루라이드와 비슷한 체격이다.

<기아 'EV9’>

세븐과 마찬가지로 전기차 플랫폼인 E-GMP가 적용되어 플랫한 실내공간을 만들어냈다. EV9의 실내 콘셉트는 자연과 함께 휴식을 취하고 새로운 영감을 발견할 수 있는 탁 트인 라운지처럼 연출했다.

<기아 'EV9’>

또, 1~3열까지 있는 시트에는 자율 주행 시대를 대비하여 배열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실내 모드도 준비되어 있다. 액티브 모드, 포즈 모드, 엔조이 모드 등 각 상황에 맞는 시트 배열로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EV9의 1회 충전 주행거리는 482km에 달할 예정이고 350kW 급 초급속 충전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위에서 살펴본 세븐과 동일한 수준이다.

<(좌) 세븐 / (우) EV9>

현대자동차 세븐은 2024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아이오닉 7'이라는 명칭으로 변경될 가능성이 높다. 기아차는 EV9이라는 콘셉트카명 그대로 양산될 가능성이 높으며, 2023년 출시가 예상된다.

<현대자동차 '세븐(SEVEN)'>

<기아 'EV9’>

두 모델의 공통점은 E-GMP 플랫폼을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담고 있는 전기 SUV인 점이다. 반면, 차이점은 실내 구성에 있다. 세븐은 3열 시트 대신 벤치 시트를 적용해 전형적인 자동차의 형태에서 탈피한 듯한 이미지이지만, EV9의 경우 1열부터 3열까지 시트를 배치하여 익숙한 자동차의 형태를 보인다.




글 / 다키 포스트

ⓒ DAKI PO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콘텐츠 관련 문의 : dk_contact@fastlabs.co.kr

공감/비공감
19 3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4/1
마이크로닉스 '지스타 2021' 성황리 마무리 (1) 다나와
티피링크 'Archer AXE11000 Omni 트라이밴드 Wi-Fi 6E 공유기' CES 2022 혁신상 수상 다나와
인텔 공인대리점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프로모션' 진행 다나와
지스타 2021 BTB 부산게임 전시부스... 게임사 23개사 참가, 32개 콘텐츠 전시 성황 아크로팬
주간뉴스 11/22 - DLSS 2.3, DDR5 부족 이유, AMD 3nm? 4004 50주년, 애플 자가 수리 허용, 미디어텍 4nm, 발뮤다 폰, 윈도우 10 21H2, 넷플릭스 인상 기글하드웨어
현대차 아이오닉 5ㆍ투싼,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서 명품 액션 조연 활약 오토헤럴드
BMW 2세대 배터리 전기차가 온다 글로벌오토뉴스
볼보, XC90 후속 BEV 컨셉 리차지 공개 글로벌오토뉴스
아우디, '2021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1종의 컨셉트카 포함 코리안 프리미어 4종 공개 글로벌오토뉴스
올 해도 돌아온 지스타 2021, 국내 게미밍 기어 대표로 참여한 한미마이크로닉스 (1) 브레인박스
프로젝터매니아, 국내 신규 OTT 출시 기념 할인 행사 다나와
라익미 안드로이드 TV, 디즈니+ 애플TV 업데이트 및 유튜브 채널 개설 기념 이벤트 다나와
[송대리의 잇(IT)트렌드] 디즈니+ 국내 상륙…OTT 춘추전국시대 개막 IT동아
기아, 신형 니로 티저 이미지 최초 공개 글로벌오토뉴스
이번엔 진짜 역대급이죠. 현대기아 컨셉카에서 가장 특이한 점 (15) 다키포스트
테슬라 이번에는 더 황당 '에어백 전개시 찢어질 위험' 모델 S · 모델 X 리콜 (2) 오토헤럴드
'제네시스GV80볼보XC90' 차박과 골프, 낚시까지 레저 올라운더 SUV 오토헤럴드
유통업계, 콕 집은 ‘핀셋마케팅’으로 소비자 취향 저격 뉴스탭
[지스타 2021] 지스타의 별로 거듭나다 '마이크로닉스' 뉴스탭
소비 심리 잡아라…’한정판’ 연이어 선보이는 식품외식업계 뉴스탭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