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지옥의 마운틴듀 매운맛을 보셨나요?

2022.05.19. 08:23:04
조회 수
196
1

인파가 가득한 거리를 홀로 걷는다. 누구를 만나지도, 인사를 나누지도 않는다. 그가 원하는 것은 오직 하나. 우리의 고정관념을 깨 줄 새로 나온 신상 음료뿐이다. “이런 것도 마실 수 있어?”라고 할만한 그런 충격적인 음료의 등장을 언제나 기다려왔다.

그런데 매운맛이 나는 탄산음료는 아니잖아?

(마시다 마시다 매운 음료를 마실줄이야)

음료계의 신상털이 마시즘. 오늘은 불닭맛 탄산음료 ‘마운틴듀 플레이밍 핫(MTN Dew Flamin’ Hot)의 신상을 털어보겠다. 


드링크 프롬 헬,
지옥의 매운맛 마운틴듀

(355ml에 170칼로리지만… 이 음료에 그게 뭐가 중요하겠어요)

오랜 시간 기다린 음료가 왔다. 바로 매콤한 맛을 자랑하는 ‘마운틴듀 플레이밍 핫’이다. 지난해 8월 미국에서 인터넷 한정으로 판매되었다가 1시간 만에 완판이 나버린 녀석인데, 올해 다시 출시가 되었다. 탄산음료인 마운틴듀에서 매운맛이 난다고? 그것도 ‘플레이밍 핫(Flamin’ Hot)’?

(치토스 플레이밍 핫 크런치, 한국에 불닭이 있다면 미국에는 플레이밍 핫이 있다)

세계 과자, 그중에서도 ‘치토스’를 좋아하는 사람이면 알 것이다. ‘플레이밍 핫’은 치토스의 극강 버전 매운맛에 붙여지는 전통의 이름이다. 굉장히 붉고, 굉장히 맵고, 굉장히 짠데 중독성이 있어서 매니아들, 혹은 유튜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마치 한국의 ‘불닭볶음면’ 처럼 말이다. 

(지옥은 싫지만… 지옥맛 정도는 괜찮지 않을까(안됨))

그런 치토스의 ‘플레이밍 핫’이 마운틴듀에도 구현이 된 것이다. 이미 디자인부터 뜨겁다. 게다가 뭐? “웰컴 투 헬(Wellcom To hell)”라니. 대체 얼마나 작정하고 만든 것일까? 캔 뚜껑을 열어 향을 맡았다.

쿨럭. 

그것이 지옥의 시작이었다. 


에이 뭐 (쿨럭)
생각보다 (쿨럭) 맵지 않아요

(형광컬러를 자랑하는 마운틴듀만의 색감각)

마운틴듀 플레이밍 핫을 마실 차례가 되었다. 컵에 따라보니 다홍색 컬러의 마운틴듀가 따라진다. 만약 단순히 분홍빛이거나, 붉은색이었다면 딸기나 사과를 생각했을 텐데. 이 묘한 중간의 다홍색이 ‘나는 보통 음료가 아니요’를 말하는 것 같다. 생각해보니 기본 마운틴듀 색깔도 형광 녹색이었지. 

향을 맡는 순간 바로 기침이 나왔다. 매캐하다. 오렌지 같은 향이 나다가 끝에 걸리는 매운 향이 있다. 추석에 시골에 놀러 가면 나오는 말린 고추에서 나는 향기. 그것도 거리가 아니라 방안에 말린 고추들이 널려있을 때 나는 그 따끔함이 향에 녹아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이거 마시면…!!)

“와 이 녀석 보통내기가 아닌데?” 조심스럽게 한 입 들이켰다. 그런데 안 맵고 맛있는데?

과거 주황색 마운틴듀를 기억하시는 분이 있을까? ‘마운틴듀 라이브 와이어’라고 오렌지 맛을 낸 마운틴듀가 있는데 딱 그 느낌이다(모르시는 분은 환타 오렌지를 생각해도 좋다). 치토스 플레이밍 핫의 참을 수 없는 짭짤하고 매콤함을 기대했는데, 상큼한 단맛이 찾아오다니 당황스러웠다. 역시 아무리 지옥의 맛이라고 해도, 현실의 매운맛에 비하면 달콤하다는 것을 보여준 것일까?

..라고 생각할 때 그게 왔다. ‘쿨럭’ 아 이거 끝 맛이 매캐하다.

그렇다. 이 음료는 시작할 때의 향, 그리고 끝날 때의 맛을 맵게 만들었다. 단순히 느꼈을 때는 맛있는 음료지만 민감하게 느끼는 사람이라면 그것을 알아차릴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마실수록 점점 배가 따뜻해지는 것을 알게 된다. 지옥이란… 대놓고 무서운 게 아니라 이렇게 쌓여가고 스며드는 것이라는 것일까?

너무나 만만하다며 붉닭볶음면을 같이 먹을 생각했던 스스로를 반성하게 하는 맛이다. 

(…는 사실 매울까봐 얼음맛 마듀도 사놓음)

컨셉을 마시는 시대,
새로운 음료들을 기대하라

미국에서 출시된 이 제품은 여러 사람들의 인증과 떨림이 올라온다. 이걸 어떻게 마실까 말까 고민을 하는 독자들부터, 마신 후에 생각보다 안 맵다며 당황하는 사람, 또 아예 매움을 느껴버린 소수의 후기까지. 오랜만에 음료 관련 이야기들이 이 논란의 매운맛으로 향한다. 

음료를 물을 대체(포함)하는 수분 보충으로 마시던 시대에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맛의 시대로 변했듯이. 이제는 음료가 단순히 맛으로 그치지 않고 새로운 이야깃거리와 경험을 주어야 하는 시대가 되는 게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 자동차의 컨셉카(Concept Car)처럼 상상력을 뛰어넘는 다양한 음료들이 나왔으면 좋겠다.

무, 물론 뜨거운 음료는 여기까지만… (쿨럭)

지옥의 마운틴듀 매운맛을 보셨나요? 마시즘.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제이씨현 '기가바이트 라데온 RX6000' 시리즈 고객 대상 인기 게임 3종 증정 (3) 다나와
MSI코리아, 수냉쿨러 제품 구매 및 사용기 작성 시 5만원 상당 혜택 (1) 다나와
"QR코드, 공식 앱 사용해도 피싱 주의해야" (4) IT동아
지금 전세계 게이머들이 쓰는 PC의 평균 사양은? (2) IT동아
꿈의 전기차 '벤츠 VISION EQXX' 1202km 주행 신기록 갈아 치웠다. (1) 오토헤럴드
페라리, 1MW 규모 고체산화물 연료전지공장 건립...2030 탄소중립 달성 목표 오토헤럴드
폭스바겐 공식딜러 유카로오토모빌, 울산현대축구단과 2022 시즌 공식 스포츠 마케팅 파트너쉽 체결 글로벌오토뉴스
페라리, 1MW 규모의 고체산화물 연료전지공장 건립 글로벌오토뉴스
5월 수입 상용차 437대 신규등록 글로벌오토뉴스
퀄리티 UP! 내 콘텐츠에 딱 맞는 크리에이터 장비는? 뉴스탭
시원한 여름 캠핑룩 완성할 패션 아이템 6 (1) 뉴스탭
불 없이 시원하게 먹자...불 없이 근사한 한 끼 밥상 완성하는 ‘노파이어’ 아이템 (1) 뉴스탭
무리한 다이어트 시 ‘탈모’ 주의… 쉽고 간편한 헤어케어템 PICK 3 뉴스탭
무더운 여름에도 시원하고 멋지게...살아나는 여행 심리에 휴가지 필수 아이템 눈길 (1) 뉴스탭
물들이듯 자연스럽고 손쉽게 염색할 수 있는 셀프 새치 커버템 뉴스탭
‘어다행다’ 선사하는 저칼로리 식음료 주목 뉴스탭
셀프 메디케이션 열풍...여름철 Y존 케어 위한 홈케어 제품 인기 뉴스탭
올 여름은 뽀송・향긋하게! ‘불쾌지수 해결사’ 인기 (1) 뉴스탭
추억은 언제나 주전자 차처럼 보글보글 (2) 마시즘
독일 정부, EU 내연기관차 판매 금지 법안 반대 "수 십만 명 일자리 잃을 것" (1) 오토헤럴드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