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웨어 전문기업 그리티(GRITEE, Inc.)는 자사 인기 언더웨어 브랜드 ‘감탄브라’가 국내 이너웨어 업계 최초로 독일 더마테스트(Dermatest)사(社)의 엑셀런트(Excellent) 오리지널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그리티는 감탄브라의 올 여름 신상 ‘[라이크라X인견]’ 라인에 적용된 ‘인견 쉘론’ 소재를 비롯해 ‘모달’, ‘나일론’, ‘폴리에스테르’ 총 4가지 원단을 더마테스트사에 의뢰해, 한 달 여 간의 테스트 과정을 거쳐 피부 안전성 검증 테스트 통과 및 엑셀런트 오리지널 등급을 받았다.
![]() |
||
더마테스트사는 1978년 설립된 독일 최초 피부과학연구소다. 피부과 전문의, 알레르기 전문의, 생물학자 등 여러 분야의 전문 연구진과 협업해 엄격한 절차와 과학적인 방법으로 피부에 사용하거나 접촉하는 제품의 안정성, 효능 등을 평가하는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지닌 기관이다. 테스트는 독일 본사에서 진행되며, 시험의뢰에서 결과 확인까지 장기간이 소요되는 까다로운 검증절차를 거친다.
해당 테스트는 다양한 연령층과 여러 피부 타입의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피부 접촉에 의한 저 자극 테스트를 거쳐 독성 및 피부 자극 유발 여부를 검증한 후 그 결과 확인을 통해 엑셀런트 등급과 공인 인증 마크를 획득할 수 있다.
국내에서 원단 및 이너웨어 분야로 더마테스트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감탄브라가 처음이다. 감탄브라는 와이어가 없는 무봉제 퓨징 브라로 장시간 착용에도 극강의 편안함, 뛰어난 신축성,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내 몸 긍정주의’ 트렌드와 함께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그리티의 대표적인 히트상품인 감탄브라는 지금까지 프리미엄 기능성 섬유 ‘크레오라’, ‘인견 쉘론’ 등 편안함과 부드러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소재들을 적극 차용하여 차별화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감탄브라는 이번 더마테스트 인증 획득으로 이너웨어 업계의 새로운 기술 혁신을 이뤄냈으며,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피부 안전성을 보장하는 이너웨어 브랜드라는 특장점도 추가됐다.
그리티 사업본부 장성민 총괄본부장은 “엄격하고 까다롭기로 잘 알려진 더마테스트 인증 획득은 제품 개발에 있어 놀라운 혁신이자 제품 퀄리티를 보여주는 척도라고 할 수 있다”며, “이번 더마테스트 인증 획득으로 소비자들이 걱정없이 감탄브라를 믿고 구매할 수 있게 된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원단 개발과 신규 소재에 대한 피부 안전성 확보 등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높여 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