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주변기기 전문업체 프리오텍(https://friotech.co.kr)에서는 지우샥(JIUSHARK)의 CPU쿨러 전제품이 AMD의 AM5 소켓에서 호환의 문제없이 사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AMD 라이젠 7000 시리즈는 최초의 5nm 공정 기술이 적용된 데스크톱 프로세서로, 젠 4 아키텍처를 활용해 이전 세대 대비 13% 항샹된 사이클 당 명령어 처리 횟수와 최대 5.7GHz의 동작 속도를 갖추는 게 특징이다.
특히 전작인 AMD 라이젠 5000 시리즈와 비교해 AM4 소켓에서 AM5 소켓으로 바뀌고, PCIe 5.0과 DDR5 메모리 지원, 전작 대비 동일 연산 처리에서 전력 소모를 최대 62%까지 줄이는 등 고효율, 고성능을 모두 추구하고 있다.
또한 이번 새롭게 출시된 AM5 소켓은 기존에 AMD 특유의 일명 무뽑기 문제로 쿨러회사들이 가이드를 추가적으로 동봉해서 판매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이를 해결한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프리오텍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AMD의 AM5 소켓에 전제품을 테스트하였고 전제품 모두 호환 테스트에서 PASS 되었음을 확인했으며 지우샥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시스템에 발빠르게 대처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차후 획기적인 방식이 적용된 특허 받은 쿨러등을 출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