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사진∙영상 교육 프로그램 온라인 니콘스쿨을 통해 2월 한달 간 기본강의 6개와 심화강의 2개, 스페셜 강의 1개 등 총 9개 강좌를 선보인다. 이번 달은 김철, 엘란비탈 박성욱, 권성훈, 제이민 작가와 코리아타임즈 최원석 기자가 강사로 나선다.
먼저 이번 달은 스페셜 강의로 코리아타임즈 최원석 기자의 카타르월드컵 취재기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취재 준비부터 취재 과정, 포지션에 따른 차이점 등 현장의 생생한 취재기를 통해 지난 카타르 월드컵의 열기를 다시 한 번 느껴볼 수 있다.
![]() |
||
이와 함께 기본 강의는 김철 작가의 장노출과 스텍을 활용한 이동 피사체 제거 촬영법, DSLR 사용자가 미러리스를 사용할 때 꼭 체크해야 할 주의사항, 사진가의 컴퓨터 시스템과 사진파일 관리, 사진 컬렉션과 편집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엘란비탈 박성욱 작가는 일출, 일몰 사진 잘 찍는 법, 포토샵 곡선(Curv)의 이해 강의를 맡아 포토샵의 다양한 기능 및 활용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심화 강의의 경우 니콘이미징코리아의 작가 지원 프로그램인 ‘클럽 N’ 소속 작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현직 상업작가로 활동 중인 클럽 N 마스터 권성훈 작가는 조명 입문자를 위한 스튜디오 기초 강의를 통해 나에게 맞는 조명선택 및 활용법, 다양한 액세서리 운용법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여행사진 전문작가이자 클럽 N 엠베서더 제이민 작가는 여행사진 잘찍는 법 part.2강의를 통해 시선을 끄는 대표사진 촬영법, 세련된 도시사진 포인트 넣기, 감성을 더해줄 이미지 연출방법에 대해 강의 할 예정이다.
온라인 니콘스쿨 담당자는 “이번달은 수강생 여러분들께 사진 촬영의 다양한 매력과 현장의 생동감을 선물하고자 현직 기자의 월드컵 취재기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입문자는 물론 심도 있는 촬영을 고민하는 분들까지 니콘스쿨 강의를 통해 공부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의를 구성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니콘스쿨의 모든 강의는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수강을 원하는 고객은 강의 시간에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로 접속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내 니콘스쿨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