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만 원 '아톰 신발' 완판?SNS 인기템 관심↑
▲ 사진 = 게럿 브루스 인스타그램
유명 애니메이션인 우주소년 아톰이 신을 것 같은 독특한 부츠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부츠는 빨간색 색상에 대형 사이즈로 제작됐는데요. 최근 인플루언서를 포함해 SNS에 부츠 사진이 공개되면서 350$(한화 약 45만 원)임에도 불구하고 공개된지 몇 분만에 매진되었으며, 리셀러 가격 또한 높았다고 합니다.
다만 부츠의 편함이나 부츠를 신은 후 벗을 때의 불편함 등은 다소 아쉽다는 평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캐릭터와 비슷한 디자인을 적용한 만큼 편리함 보다는 디자인적 요소와 아이템적인 요소를 강조한 것으로 보입니다.
저런 부츠가 있다면 저라도 SNS에 자랑하고 싶겠는 걸요?
일본에 나타난 드래곤볼? 정체불명 구체 발견
▲ 사진 = 로이터·연합뉴스
일본의 한 해안가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금속 구체가 발견됐다고 합니다.
관련되어 24일 일본 NHK 보도에 따르면 시즈오카현 경찰은 해안가에서 지름 1.5m에 달하는 거대한 금속 구체를 확인한 후 반경 100m 범위에 출입을 제한했으며, 공 모양의 관 속에 발화 장치를 가져 배를 폭파하는 기뢰일 가능성 있어 폭발물 처리반을 출동시켜 조사했다고 합니다.
엑스레이를 이용한 조사 결과 다행히 내부는 텅 비어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하는데요. 다만 해당 대형 금속 구체가 어디서 나왔는지에 대해선 찾지 못했다고 합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드래곤볼이 아니냐는 의견을 내놨다고 하는데요. 어디서 굴러온 돌 아니 금속구체인지 미스터리 하네요.
팀그룹, 소비자용 PCIe Gen5 SSD 출시
▲ T-FORCE CARDEA Z540 M.2 PCIe 5.0 SSD
기가바이트, 커세어 등을 비롯해 소비자용 PCIe Gen5 SSD가 출시되고 있죠. 이번엔 팀그룹에서 컨슈머용 PCIe Gen5 SSD를 내놓는다고 하네요.
모델명은 T-FORCE CARDEA Z540 M.2 PCIe 5.0 SSD인데요. 최대 12,000MB/s연속 읽기에 10,000MB/s 쓰기 속도로 기존 PCIe Gen4 보다 대폭 빠른 성능을 가진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참 속도가 빨라진 만큼 발열이 늘어나는 것은 당연하겠죠. 그래서 팀그룹은 초박형 그래핀 히트 스프레더를 적용했다고 하네요. 100% 재활용 가능한 그래핀 소재로 만들어 열을 빠르게 분산시켜 냉각에 있어서도 신경쓴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PCIe Gen5 SSD를 기다리는 소비자들에게는 이번 팀그룹의 신 제품 소식이 반갑겠네요.
MSI, RTX 40·13세대 인텔 코어 품은 노트북 신제품 출시
▲ 타이탄 GT77 HX 13VI-i9 4K WIN11
엠에스아이코리아가 엔비디아의 지포스 RTX 40 시리즈와 13세대 인텔 랩터레이크가 탑재된 노트북 4종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이번 신제품 4종은 최신 엔비디아의 에이다 러브레이스 아키텍처 기반의 RTX 40 그래픽을 탑재해 이전 세대 대비 2배 향상된 성능과 효율을 제공하는데요. 최대 24개의 코어를 지원하는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로 고성능 게임부터 백그라운드 작업까지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되어 타이탄 GT77 HX 13VI-i9 4K WIN11'는 플래그십 노트북으로 1, 2차 예약 판매가 완판됐다고 하네요. 주요 스펙은 인텔 코어 i9-13980HX 및 RTX 4090, 체리 MX ULP 기계식 키보드를 탑재했다. 2023 CES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최대 250W의 전력 지원 및 세계 최초 세계 최초 4K 144Hz 미니 LED 패널등이 적용됐습니다.
MSI '스텔스 15 A13VF 4K'는 하이엔드 CPU와 GPU를 탑재하고도 19.9mm의 얇은 두께를 자랑한다. 콤팩트한 디자인과 PD 충전 지원으로 뛰어난 휴대성을 제공하며, 4K UHD 고해상도 패널 및 120Hz 주사율로 사용자가 게임 플레이를 할 때 더욱 몰입할 수 있다.
'벡터 GP77' 시리즈는 고사양 게임과 엔지니어링 작업에 최적화된 고성능 노트북이다. 견고한 알루미늄 메탈 바디에 방열 면적을 극대화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쉐어드 히트파이프와 스틸시리즈 Per-key RGB 키보드로 게임에 최적화됐다고 합니다.
모쪼록 고성능 최신 노트북을 원한다면 이번 MSI의 신제품을 노려보는 건 어떨까요?
에이서, 크리에이터 위한 무안경 3D 노트북 선보여
▲ 에이서, 크리에이터를 위한 무안경 3D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컨셉 D 7 스페이셜랩스 에디션’
에이서(Acer)는 글래스 프리 3D OLED 디스플레이인 ‘스페이셜 비전(Spatial Vision)’ 기술을 채택한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16 3D’ 제품을 선보입니다.
글로벌 PC제조사 에이서(Acer)도 2021년부터 안경 없이 3D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는 자사 기술인 ‘스페이셜랩스(SpatialLabs)’를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제품군을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는데요. 그중에서도 전문적인 디자인 업무에 특화된 기존 에이서 크리에이티브 PC인 ‘컨셉D(ConceptD) 7’ 제품에 3D 스테레오스코픽 (3D Stereoscopic) 기술을 탑재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컨셉D 7 스페이셜랩스 에디션(CN715-73G)’이 최근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컨셉D 7 스페이셜랩스 에디션‘은 첨단 AI 기반 카메라 시스템을 통한 시선 추적 솔루션과 스테레오스코픽 3D 디스플레이, 실시간 렌더링 등의 기술이 결합돼 3차원의 물체가 디스플레이 앞에서 360° 떠다니며 회전하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세계 최초 아이 트랙킹(Eye Tracking) 3D 기술을 통해 2D로 작업한 사진이나 영상의 실물을 3D 안경과 같은 부수적인 장비 없이도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고성능 인텔 11세대 타이거 레이크 H CPU와 엔비디아 RTX 3060 그래픽카드의 조합으로 보다 빠른 작업 처리 속도를 지원하며, 델타(Delta) E 수치 2 이하 팬톤(PANTONE) 인증 15.6인치 UHD 4K 디스플레이를 통해 선명한 화질은 물론 어도비 RGB 컬러를 100% 생생하게 구현함으로써 3D 애니메이터, 게임 개발자, CAD 디자이너 등 전문 크리에이터들의 디자인 업무에 보다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고성능 및 전문 크리에이터를 목표로 하는 소비자라면 이번 에이서의 신제품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16 3D를 고려해 보는 건 어떨까요?
길문혁 기자/ansgur0317@manzlab.com
ⓒ 맨즈랩(http://www.manzlab.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맨즈랩 주요 기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