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전문 브랜드 엘카이(대표 노지선)는 화이트데이 기념, 2023년형 구글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 TV 3종을 구매하는 고객께 아주 특별한 선물을 한다고 밝혔다.
2월 21일부터 진행한 이번 행사는 해당 모델을 구매하시는 모든 고객께 '프리미엄 HDMI Ver 2.0 케이블'을 기본으로 증정하는 것은 물론 신청만 하면 100% 증정하는 화이트 데이 선물을 추가로 보내 드린다.
엘카이는 2023년형 안드로이드 TV 출시를 기념함과 동시에 고객께는 기억에 남을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기에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화이트 데이 이전에 도착할 수 있도록 3월 5일까지 신청하시는 분에 한해서 발송한다고 한다.
엘카이에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L501UES9 Zero (50인치), L551UES9 Zero (55인치), L651UES9 (65인치)' 총 3가지 모델이다.
안드로이드 TV의 가장 큰 특징은 편리성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애플TV+ 등 OTT 앱의 사용이 가능하며, 영상 감상은 물론 5000여 개의 다양한 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콘텐츠를 빠르게 찾거나 재생하고 구글과 연동되는 디바이스를 제어할 수 있는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크롬캐스트를 활용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TV로 영상을 재생하고 멜론, 벅스뮤직과 같은 음원 스트리밍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편의성을 극대화하였다.
또한 최신 기술인 블루투스 5.0을 적용해 해당 기술이 적용된 헤드셋 등을 사용 시 배터리 사용을 최소화하고 깨끗한 음질 청취가 가능하며, 듀얼 밴드 Wi-Fi 기술도 적용돼 2.4GHz는 물론 5GHz의 빠른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
엘카이 안드로이드 TV는 풍부한 색감을 제공하는 VA RGB 패널에 UHD 4K (3840*2160)의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으며,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표현해 주는 HDR10(High Dynamic Range)을 적용해 몰입감을 높여줘서 실제 사물을 눈으로 직접 보는 것처럼 고화질의 화면 시청이 가능하다.
PC 연결 시 또렷한 화면을 보여주는 크로마 서브 샘플링 4:4:4를 지원하며 3개의 HDMI 2.0, 오디오 광 단자 등 다양한 입출력 포트를 갖췄다. USB 포트를 통한 동영상, 사진 감상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낮은 해상도를 UHD 화질로 보정해 주는 업 스케일링 기능, 고출력과 고음질의 16W(8W+8W)의 돌비 인증 스피커를 장착해 생생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으며 HDMI를 통한 CEC / ARC을 넣어 사운드바, 스피커를 연결해 볼륨 조절 및 전원 동시 ON/OFF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앞으로도 엘카이는 '소통, 정직'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지금처럼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협업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