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세번째 부분변경 The New QM6 출시
- 더 커진 새로운 디자인의 전면 그릴 적용
- LED 주간주행등 추가, 18/19인치 휠 디자인 변경
- T맵/NUGU/멜론 내장한 이지 라이프 인포테인먼트 탑재
- 2인승 LPG 상업용 밴 'QM6 퀘스트' 라인업 추가
- 2,680만원~3,765만원, 최대 260만원 가격 인상
르노코리아가 자사의 인기 중형 SUV QM6의 세번째 부분변경 모델인 'The New QM6'를 출시하였다. 2016년 QM5 후속으로 출시된 QM6는 2019년 The New QM6, 2020년 New QM6를 거쳐 2023년에 다시 The New QM6로 돌아왔다. 7년만에 세번째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한 셈이다. 국내 최초의 LPG SUV 출시 전략으로 틈새 시장 공략에 성공했던 르노코리아는 이번에도 2인승 상업용 LPG 밴 'QM6 퀘스트' 라인업을 추가하는 차별화 전략을 다시 꺼내 들었다. 세번째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어떤 부분들이 바뀌었는지 간략히 살펴보자.
< The New QM6 >
더 커진 새로운 디자인의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
외관 디자인은 세번째 부분변경에 와서야 눈에 띄는 변화가 생겼다. 기존의 두차례 부분변경에서는 파워트레인 라인업 변경이나 옵션사양 변경 위주의 상품성 개선에 치중했다면 이번에는 전면 그릴 디자인 변화로 비로서 페이스리프트라고 할 수 있을만한 외형의 변화가 이루어졌다. 전면 범퍼와 앞뒤 스키드 디자인도 그릴과 어울리게 바뀌었다. 헤드램프에는 수직 LED 주간주행등이 추가되었고 18/19인치 휠 디자인도 바뀌었다.
< 2번째 FL(위) vs. 3번째 FL(아래) >
9.3인치 이지 라이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
올리브 그린 나파 가죽 시트가 새롭게 추가된 것 이외에 인테리어의 변화는 크지 않다. 대신 이지 라이프(Easy Lif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로 운전자 경험 측면의 지원을 강화하였다. 9.3인치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 T맵, 인공지는 음성인식 서비스 NUGU, 멜론/지니뮤직, 유튜브 등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추가 비용이 필요없는 WiFi 테더링을 이용한 이지 라이프 내비게이션과 HD급 후방카메라, 스마트 스카이뷰가 안전 운전을 도와 준다. 그외 앞좌석 LED 살균 모듈, 뒷좌석 65W 초고속 충전 USB-C 포트 등의 편의장치도 적용되었다.
< 인테리어 / 올리브 그린 나파 가죽시트 >
QM6 퀘스트 등장, 2인승 상업용 LPG 밴?
The New QM6 라인업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퀘스트(Quest)'의 등장이다. 뒷좌석이 아예 없는 2인승 LPG 밴 모델로 상업용 화물차로 이용할 수 있다. 현대 스타렉스/스타리아 밴 모델이나 기아 레이 밴과 유사한 개념이지만 일반 승용차와 같은 SUV 차체를 그대로 이용하고 뒷좌석만 없앤 나름 기발한 발상이다. 뒷좌석은 없지만 양쪽 뒷문과 창문은 그대로라 외형만 봐서는 화물차 이미지가 전혀 연상되지 않는다. 다마스나 스타리아 같이 누가봐도 화물차 같은 밴이 아니라 승용차 같은 밴으로 틈새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노림수이다. 국내 최초의 LPG SUV로 대박을 쳤던 QM6가 'SUV 같은 2인승 LPG 밴'으로 다시 한번 이슈를 불러 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이제는 짐칸이 된 QM6 퀘스트의 뒷자리 >
라인업 구성과 가격은? 최대 260만원 인상
The New QM6는 가솔린 2.0과 LPG 2.0 일반판매용, LPG 2.0 퀘스트 라인업으로 출시되었다. 장애인용/렌트용 LPG 2.0 라인업은 추후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4WD를 적용한 고급용 프리미에르 트림만으로 구성했던 디젤 2.0 라인업은 단종되었다. 가솔린 2.0 라인업은 2,860만원부터 3,715만원까지로 기존 모델에 비해 111만원~210만원씩 인상되었다. LPG 2.0 일반판매용 라인업은 2,910만원부터 3,765만원으로 161만원~260만원씩 인상되었다. 기존 모델에서는 가솔린 라인업과 LPG 라인업의 가격이 같았으나 The New QM6 에서는 LPG 라인업이 가솔린 라인업의 동일 트림보다 50만원씩 비싸졌다. 퀘스트 라인업은 2,680만원부터 3,220만원으로 책정되었다.
< The New QM6 라인업별 가격 변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