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세대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는 2023년 다양한 배터리 전기차 버전과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북극권 근처에서 테스트 중인 메르세데스 AMG E 53 스포츠 에스테이트 변형의 초기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현행 모델과 마찬가지로 AMG 버전은 맞춤형 그릴, 더 큰 브레이크 및 스포츠 배기 장치로 차별화된다. 의심할 여지없이 완전한 메르세데스 AMG E 63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신호다.

관계자들은 메르세데스 AMG E63의 기존 트윈 터보차지 4.0리터 V8이 더 이상 제공되지 않을 것이라고 암시했다. 더 작은 메르세데스 AMG C63에서와 마찬가지로 강력한 터보차지 2.0리터 4기통 M139가 그 자리를 대신할 것이다. 엔진은 9단 토크컨버터 자동변속기와 조합해 엔진의 힘을 네 바퀴 모두에 전달한다.
스타일 면에서 이 새 모델은 최신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와 유사한 모양을 채택했으며 더 각진 헤드라이트와 대형 크롬 그릴로 구성된 더 대담한 프런트 엔드가 있다. 여기에서 캡처된 프로토타입은 눈으로 뒤덮여 있지만, 후면은 수정된 범퍼와 4개의 배기 파이프가 지배적이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