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세대 BMW 4 시리즈는 2020년 6월 데뷔했으며 그 9개월 후인 2021년 3월에는 그 배터리 전기차 버전 i4 가 추가됐다. 그 i4의 부분 변경 모델이 개발 중이다.
뮌헨에서 발견된 프로토타입은 미묘한 변화를 암시한다. 먼저 LCI(Life Cycle Impulse) 업데이트가 적용된 4시리즈 쿠페 G22가 있다. M 스포츠 패키지가 장착되어 있으며 BMW가 페이스리프트된 4-시리즈 제품군에서 표준 바디 키트 옵션을 중단하고 모든 트림을 M 스포츠 범퍼로 장식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다.
앞 얼굴에서는 스포티한 범퍼 흡입구와 드러나지 않은 그릴이 현행 모델과 거의 동일해 보인다. 그러나 헤드라이트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LED 그래픽이 있어 페이스리프트된 X5/X6과 같은 최신 BMW 모델의 부메랑 스타일 DRL을 반영한다.
예상할 수 있듯이 새로운 합금 휠 디자인과 색상 팔레트의 새로운 색상을 추가할 수 있는 것 외에 숨길 것이 없기 때문에 프로필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뒤쪽에서는 테일라이트의 빨간색 데칼로 인해 더 단순한 스타일을 채택한 것처럼 보이는 새로운 LED 그래픽이 보이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적어도 이 개발 단계에서는 트림의 일부 차이점을 숨길 수 있는 모든 위장 랩에도 불구하고 후면 범퍼가 그대로 유지된다.
i4는 올 해 다양한 내부 업데이트를 받았기 때문에 다가오는 페이스리프트에서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터치스크린을 갖춘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다. 인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BMW는 이미 안드로이드 기반 OS 9를 발표했으며, 이는 점차 전 제품군에 적용될 예정이다. 센터 콘솔의 로터리 컨트롤러와 함께 이 시스템은 고급 음성 명령과 수많은 인기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와이파이 핫스팟이 포함된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