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글로벌 시장 정조준한 MMO 신작 '롬' 어떤 재미 담고 있을까?

2024.01.23. 15:21:57
조회 수
398
4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레드랩게임즈(대표 신현근)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와 함께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준비 중인 신작 하드코어 MMORPG ‘롬(ROM: Remember Of Majesty / 이하 롬)’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가 오늘( 23일) 오후 3시부터 시작된다.

오늘부터 25일 오후 3시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글로벌 베타 테스트는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PC 전용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정식 출시와 함께 공개되는 콘텐츠 및 시스템 대부분을 경험할 수 있다.


롬


정통 하드코어 MMORPG를 표방하는 '롬'은 사냥을 통한 성장과 육성 그리고 영지전과 공성전으로 이어지는 전투의 재미를 전면에 내세운 작품이다.

특히, 카카오게임즈는 글로벌 시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팅 및 플랫폼 등을 지원하며, 레드랩게임즈는 개발, 운영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게임 서비스를 담당하는 등 양사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원빌드로 출시되어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글로벌 원빌드로 출시되는 만큼 이 게임은 다양한 권역의 이용자들이 동시에 참여하는 대규모 전투를 구현하고자 전략적 점령방식의 영지전과 대규모 공성전, 크로스월드 기반의 ‘군주전’ 등의 글로벌 통합 전장을 구현했다.


공성전 이미지
공성전 이미지


여기에 거대 길드가 모든 것을 통제하는 기존의 MMORPG 문법에서 벗어나 영지와 성을 분리해 성과 인접한 영지를 차지하는 점령방식이 등장하며, 성을 가지지 못한 길드도 영지를 통해 지역에 특화된 아이템과 자원을 획득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성장 요소를 제공한다.

정통 하드코어 MMORPG를 표방한 만큼 자유로운 ‘PK’(Player Killing) 요소도 등장하지만, 현상수배 및 감옥 시스템, 길드로부터 보호받는 가드 시스템 등 보상과 대가를 명확하게 전달해주는 한 단계 높은 수준의 PK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도 이 게임의 특징 중 하나다.

자유도 높은 경제 시스템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사냥을 통한 육성과 거래를 통한 성장이 무엇보다 중요한 하드코어 MMORPG인 만큼, 롬은 1:1 거래를 위한 소포 시스템과 수수료율을 최소화한 서버 거래소가 등장한다.


코스튬 봉인을 통해 거래를 할 수 있다
코스튬 봉인을 통해 거래를 할 수 있다


특히, 글로벌 원빌드로 서비스되는 작품인 만큼 다양한 지역의 이용자들을 위해 월드의 가격 평준화를 위한 월드 거래소와 코스튬, 가디언 등 핵심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봉인 시스템 등 자유로운 거래 경제를 극대화하여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최근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MMORPG의 BM(유료 콘텐츠) 역시 단순하고, 게임의 재미를 위한 방향성으로 설계되어 있다.

롬의 개발사 레드랩게임즈는 오랜 시간 MMORPG를 개발한 베테랑 인력이 모인 개발사다. 특히, 개발을 총괄한 신현근 대표이사는 다양한 작품을 통해 합리적이고, 이용자를 배신하지 않는 BM을 강조하여 이를 실제 게임 운영으로 몸소 보여준 인물이기도 하다.


코스튬소환
코스튬소환


이러한 레드랩게임즈에서 개발한 작품인 만큼, ‘롬’에는 복잡한 구조의 레벨업 키트, 시즌 패스 등의 상품을 없앴으며, 아이템 가치를 하락시키는 패키지 상품을 판매하지 않는다. 여기에 대부분의 BM 상품을 인게임 재화인 ‘골드’로 구매할 수 있는 등 이용자들의 아이템 가치를 훼손하지 않는 BM 구조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매월 을 통해 이슈와 개발 방향을 상세하고 설명하고 업데이트 전부터 이용자들에게 미리 신규 콘텐츠를 공개하는 것은 물론, ‘패스트트랙 시스템’, ‘거래소 이용등급제’, ‘빠른 운영 필터링’ 등을 통해 게임 내 재화 및 아이템 가치를 유지할 방침이다.


베타 테스트 아이템
베타 테스트 아이템


이렇듯 서비스 준비를 마친 ‘롬’은 오늘부터 25일까지 3일간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여 마지막 담금질에 나선다.

이번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출석 보상으로 게임 재화, 코스튬/가디언/몬스터 석판, 강화 주문서, 세공석, 제작 재료가 포함된 ‘베타 테스트 기념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익일 00시까지 두 시간 간격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베타 테스트 지원 상자’가 지급된다.

이와 함께 ‘모험가의 증표’를 모아 다양한 아이템과 장비를 제작하는 ‘모험가의 증표 이벤트’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한 클래스별 전투력 이벤트, 최고 강화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유해란, LPGA 투어 블랙 데저트 챔피언십 2R도 선두…이소미 2위 연합뉴스
셰플러, 경기 중단에도 8언더파…더CJ컵 18언더파 선두 질주 연합뉴스
김민규, LIV 골프 코리아 첫날 공동 9위…선두와 4타 차이(종합) 연합뉴스
조우영·황도연 등 GS칼텍스 매경오픈 골프대회 2R 공동 선두 연합뉴스
[이구동성] 꽉 들어찬 모바일 발 ‘스팀 진입로’ 게임메카
[오늘의 스팀] 좀비 마썸카? 드라이브 비욘드 호라이즌 게임메카
이동은·홍정민·박현경, KLPGA 챔피언십 2R 공동 선두 연합뉴스
골프다이제스트 선정 국내 베스트 코스 1위에 잭니클라우스GC 연합뉴스
김민규, LIV 골프 코리아 첫날 공동 9위…선두와 4타 차이 연합뉴스
테슬라는 왜 상하이 오토쇼에 없었을까? 글로벌오토뉴스
336. 20년 만에 자동차산업 판도를 뒤집은 중국, 이제 그들은 기술을 판다 글로벌오토뉴스
중국, 2025년 자동차 판매 3,200만 대 전망… 신에너지차가 절반 이상 차지 글로벌오토뉴스
창안자동차, 상하이 모터쇼서 미래 전략 발표…신에너지·지능화·글로벌 확장 '삼각편대' 구축 (2) 글로벌오토뉴스
닛산, 중국 우한 공장 생산 중단…실적 부진 및 경쟁 심화 영향 (1) 글로벌오토뉴스
국내 인도 시작 ‘폭스바겐 ID.5’, ID.4 인기 이어 받을 수입 전기차 라이징 스타될까? 글로벌오토뉴스
메르세데스 벤츠, 루미나와 차세대 라이다 센서 공동 개발 박차 글로벌오토뉴스
구글 웨이모와 토요타, 자율주행차 플랫폼 공동 개발 논의 시작 글로벌오토뉴스
중국 ECARX-퀄컴, 차세대 지능형 차량 개발 '협력 강화' 글로벌오토뉴스
포드, 차세대 플랫폼 FNV4 개발 중단…비용·일정 문제로 조기 종료 글로벌오토뉴스
콘티넨탈, 중국서 미래 모빌리티 브랜드 'Aumovio' 공개… IPO 추진 글로벌오토뉴스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