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는 업데이트에 앞서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4주년 기념 페이지를 공개하고 1, 2차에 걸친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한 바 있다. 그 일환으로 7월 17일에 진행한 4주년 기념 1차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4차 직업 및 던전 콘텐츠 헌팅맵 등이 추가됐다.
31일 진행된 이번 2차 업데이트에서는 베이스 레벨 40 이상인 두 캐릭터간 호감도가 각각 3,000을 초과할 경우 NPC 마리안을 통해 결혼할 수 있는 결혼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결혼 시 동반자와 함께 전용 결혼 스킬과 모션, 칭호 획득 외에도 친밀도 누적, 전용 기념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수행할 수 있다.
결혼은 캐릭터당 1회에 한해 진행 가능하며, 이혼 시 다른 이용자와 다시 결혼할 수 있다. 결혼식장은 규모에 따라 영원한 계약, 벚꽃 서약, 영원할 별밤 세 종류로 나뉘며, 결혼식장마다 각기 다른 맵과 옵션을 갖췄다. 결혼식장 예약 후에는 친구 또는 길드원에게 청첩장을 발송하거나, 월드 채널에서 모두를 초대해 성대한 행사도 열 수 있다.
이와 함께 커플 던전 콘텐츠도 추가됐다. 커플 던전은 베이스 레벨 25 이상 2인 파티를 구성해 참여하는 콘텐츠로, 파티원간 협동을 통해 몬스터의 방해를 물리치고 주어진 시간 내 도전에 성공해야 한다. 던전 클리어 시 ‘호감도’, ‘제니’, ‘낙원단 주화’를 보상으로 제공하며 2인 탈 것 ‘번개신 포링’ 획득 기회도 주어진다.
그라비티는 8월 16일 오전 5시까지 결혼 시스템 오픈을 축하하는 의미로 벚꽃 정령의 이변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벚꽃나무에서 자란 정령을 처치하면 ‘MVP 카드’, ‘사랑의 꽃’, ‘눈물의 돌 ’ 등을 얻을 수 있으며 획득한 아이템은 이벤트 교환상점에서 보상으로 수령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