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는 각기 다른 특성을 지닌 영웅을 조합해 순식간에 전세를 뒤집을 수 있는 전략성, 캐릭터 성장을 연구할 수 있는 시스템 등 참신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키우기 장르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다채로운 성장 시스템 통해 즐기는 일곱 개의 대죄 기사단의 성장 여정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이용자가 캐릭터 성장을 연구할 수 있는 선택지를 열어둔 것이다. 우선 각 영웅의 직업(타입)은 서포터, 딜러. 탱커, 디버퍼로 구분되며, 각 영웅은 다시 체력, 지혜, 민첩, 근력 등 각기 다른 속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영웅에 따라 성장 전략이 달라진다.
이외에도 민첩 속성 상대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는‘멜리오다스’의 ‘신 베어내기’,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엘리자베스’의 ‘홀리 파운틴’ 등 영웅 별 필살기가 다르기 때문에 이용자는 직업과 속성을 고려해 덱의 다양성을 확보해 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눈 여겨볼 만한 또 다른 요소는 ‘신기’다. 이용자는 ‘빛나는 금속’ 재화를 소모해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검’, 생명력을 높여주는 ‘해머’ 등 7개 종류의‘신기’를 소환 및 장착하여 캐릭터를 추가적으로 강화시킬 수 있다.
‘신기’의 등급이 올라가면 ‘치명 확률’, ‘명중’, ‘회피’ 등의 효과가 부여되기 때문에 ‘신기’를 통해 캐릭터를 더욱 성장시키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영웅의 능력을 추가적으로 강화 시켜주는 ‘아티팩트’를 소환하고, ‘도감’을 완성해 능력치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 동일 장르 대비 강화된 전략성, 전투 콘텐츠 ‘눈길’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의 인기 요소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동일 장르 대비 심층적인 전략성이다. 우선 이용자는 영웅의 배치 순서를 설정하고 순차적으로 스킬을 발동시켜 스테이지를 돌파해 나가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근력 속성은 체력 속성에 이점을 지니고, 체력 속성은 민첩 속성에 우위를 지니는 등 등 각 속성이 서로 맞물리는 구조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 덱을 구성하면 적을 물리칠 가능성이 높아진다.
폭넓은 전투 콘텐츠도 눈길을 끈다. 이 게임은 게임 내 재화인 골드와 영웅 성장을 위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골드/ 영웅 경험치 던전’, 실험 샘플을 얻어 치명 확률, 치명 저항 등의 능력치를 강화시킬 수 있는 ‘실험 샘플 던전’ 외에도 체력, 근력, 지혜 등 각기 다른 속성을 지닌 보스가 번갈아가며 등장하는 ‘강림전’ 등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에 더해 다른 이용자들과 기사단(길드)을 형성하여 즐기는 길드 콘텐츠는 이용자 간 경쟁과 협력에 기반한 전투를 심층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 글로벌 흥행 이룬 일곱 개의 대죄 IP의 ‘감성’과 몰입감 녹여낸 ‘게임성’
타 방치형 장르와 구분 짓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만의 또 다른 강점은 IP가 지닌 경쟁력이다.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는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을 이룬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를 기반으로 개발 중이다. 이 애니메이션은 일곱 개의 대죄 기사단의 단장 ‘멜리오다스’와 리오네스 왕국의 공주 ‘엘리자베스’가 과거의 기사단을 재결성해 브리타니아 왕국에 닥친 위기를 해결해 나가는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전 세계 누적 판매5,500만부 이상을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끌었다.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는 ‘일곱 개의 대죄’ 1기와 2기는 물론 후속작인 ‘묵시록의 4기사’의 스토리까지 담고 있는 만큼, 이용자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자연스럽게 인기 애니메이션 속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의 한 관계자는 “넷마블은 과거 ‘일곱 개의 대죄’ IP를 기반으로 한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를 선보여 30여 개 국가에서 매출 1위와 전 세계 6000만 이상의 다운로드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이번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에서도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성을 일부 차용해 재미를 극대화시키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