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리마스터 소식을 공개하며 관심을 모았던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리마스터(Fate Stay Night REMASTERED)’ 8일 출시됐다. 이와 함께 팬들의 추억이 떠오른다는 호평을 받으며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최상위권에 올랐다.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리마스터는 페이트 시리즈 첫 작품을 리마스터한 게임이다. 원작은 2004년에 나왔지만, 이번 리마스터 버전은 PS 비타로 출시된 전연령판 ‘페이스/스테이 나이트 레알타 누아(Réalta Nua)’를 기반으로 발매됐다.
게임은 일본 후유키 시에서 성배를 두고 벌이는 ‘제 5차 성배전쟁’을 다룬다. 역사 속 인물을 현실로 불러낸다는 흥미로운 요소와 매력적인 스토리와 캐릭터로 인기를 얻어 수많은 페이트 시리즈 작품의 기반이 됐다. 이번 스팀판은 리마스터를 거쳐 모든 이미지가 16 대 9 HD로 바뀌었으며, 풀 보이스 음성 더빙이 지원된다.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은 만큼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리마스터의 초반 유저 평가는 ‘매우 긍정적(511명 참여, 82% 긍정적)’이다. 페이트 시리즈 팬이라면 꼭 해야 된다는 이야기도 있으며, 리마스터 된 만큼 추천하는 분위기다. 출시 직후 영문 버전에서 장면 표시나 배경 등이 맞지 않는 문제가 지적됐으나, 문제를 인지하고 수정 버전을 업데이트했다.
이외에는 같은 날 출시된 프레디의 피자가게 신작 ‘프레디의 피자가게: 인투 더 핏’이 2위에 올랐으며, 외신 프리뷰가 공개되며 기대감이 상승한 워해머 40.000: 스페이스 마린 2가 6위를 차지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에이펙스 레전드가 최근 ‘압도적으로 부정적’ 평가를 받고 있음에도 신규 콘텐츠 쇼크웨이브를 업데이트한 후 31만 4,694명으로 증가해 5위를 차지했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8만 2,916명으로 감소세가 이어져 17위로 하락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