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0명의 관람객이 운집한 '던파 모바일 아케이드 2024' 현장에서 발표된 이번 업데이트 발표는 던파 모바일을 총괄하는 옥성태 디렉터의 발표로 진행되었으며, 최고 레벨 확장, 신규 정예 던전, 마이홈 시스템 그리고 신규 티어 장비 시스템 등 풍성한 내용이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최고 레벨이 80레벨까지 확장된다. 최고 레벨이 80으로 확장됨에 따라 ‘침식된 대지’, ‘지젤의 연구소’, ‘왜곡의 시작점’, ‘흑룡 해적 선단’ 등 총 4개의 신규 지역과 18개의 메인 던전을 선보인다.
이중 ‘침식된 대지’, ‘지젤의 연구소’ 지역이 8월 22일 추가되며, 신규 지역에서는 ‘라라아’의 흔적을 찾아 차원재해가 나타나게 된 원인을 파악하는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0월 추가되는 ‘왜곡의 시작점’, ‘흑룡 해적 선단’ 지역에서는 최종적으로 차원재해를 마주하며 보다 확장된 ‘던파모바일’의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다.
신규 장비 성장 시스템도 추가된다. 바로 '티어 장비'다. 던전 플레이 보상으로 제공되는 '티어 장비'는 65레벨 완제품으로 던전 플레이 보상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불필요한 장비는 주요 장비의 티어 상승을 위한 성장 재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신규 지역에서 간헐적으로 등장하는 지역 난입 몬스터를 통해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던전 플레이 시 거래 가능한 ‘에픽’ 등급의 티어 장비도 획득할 수 있게된다.
여기에 ‘돌파’에 필요한 ‘프렉티컬 에너지 코어’가 10종에서 4종으로 줄어든다. 또한, 상의, 하의, 어깨, 등 5개로 나뉜 방어구 부위를 1가지 종류로 통합하고, 액세서리도 동일하게 통합되어며, ‘방어구’의 재질도 통합되는 등 장비 시스템에 전면적인 개편이 진행될 예정이다.
'스킬 룬' 역시 ‘룬 각인’ 탭에서 장착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통합적으로 필요한 ‘스킬룬’을 장착 및 관리할 수 있으며, 기존 장비마다 적용되었던 ‘스킬룬’은 해제된다. 이를 통해 장비마다 맞춰야 했던 룬을 한 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오는 10월에는 보유한 3, 4단계 ‘룬’을 조합하고 새로운 능력을 획득할 수 있는 각인 시스템이 업데이트된다.
이와 함께, ‘피로도’의 소모처를 개선하고 모든 던전에 개별 난이도가 추가된다. 신규 지역 업데이트 이후 ‘피로도’ 소모 없이 시나리오 던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장비 및 재료 획득과 성장에 집중적으로 ‘피로도’를 투자할 수 있다.
여기에 모든 던전은 ‘노멀’, ‘엑스퍼트’, ‘마스터’ 총 세 개의 난이도로 구성되며, 각 지역 별 스페셜 던전도 존재한다. 각 난이도별 보상 및 획득 경험치가 달라 보유한 캐릭터의 성장 가치를 보존할 예정이다.
이용자의 많은 기대를 모았던 2차 각성 업데이트도 오는 9월 진행된다. 옥성태 디렉터는 모든 캐릭터를 대상으로 동시에 2차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원작의 2차 각성에 ‘던파모바일’만의 특색을 더해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신규 스킬들을 선보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스킬 교체 시스템을 개편하여 2차 각성 업데이트로 추가된 스킬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스킬 포인트의 비중을 대폭 낮춰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할 예정이다.
신규 정예 던전도 공개됐다. 신규 정예 던전인 ‘회한의 바다’에서는 원작에서 높은 인기를 얻었던 보스 ‘로즈베리 론’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무형의 시로코’의 부활을 돕는 이야기와 ‘로즈베리 론’을 상대할 수 있으며, 원작의 패턴을 유지하면서도 ‘던파모바일’ 특유의 핵심 패턴을 새롭게 제작해 던전 공략 및 파훼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새로운 레이드도 선보인다. 신규 레이드는 ‘지젤’ 박사의 실험으로 ‘아라드’ 차원에 균열이 생기며, ‘마고스’, ‘칼릭스’ 등 용족이 넘어오는 재해가 발생한 원인을 조사하는 스토리가 진행된다. 레이드 진행 시 두 개의 파티로 나뉘어 각각 해적단을 격퇴하고, ‘지젤’ 박사를 추격하는 임무를 동시에 수행해야 한다. 임무 중 하나라도 실패할 경우, 다른 파티의 임무에 영향을 미쳐 파티원 간 협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신규 캐릭터 소식도 들려왔다. 하반기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는 '도적'으로, 2차 전직으로 ‘로그’, ‘쿠노이치’가 등장한다. 이중 ‘로그’는 매우 날렵한 움직임을 강조한 캐릭터로, 원작의 기술을 각색해 끊김없는 연속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쿠노이치’는 인술을 사용하는 닌자 콘셉트의 캐릭터로, 불을 활용한 화려한 연출과 함께 스킬 콤보의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네오플의 육성태 디렉터는 원작의 5차 레어 아바타 디자인을 바탕으로 ‘도적’을 포함해 ‘프리스트(여)’와 ‘던파모바일’ 오리지널 캐릭터인 ‘워리어’의 레어 아바타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혀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특히, 캐릭터 소개 이후 하반기 업데이트 플랜 막바지에 옥성태 디렉터는 신규 전직 2종 ‘스트리트파이터(여)’, ‘메카닉(여)’의 일러스트 이미지를 깜짝 공개했으며, 2025년 업데이트 될 에정이라고 소개했다.
여기에 80~90년대 생에게는 익숙한 '싸이월드'를 연상케 하는 '마이홈' 기능이 추가된다. 마이홈에서는 가구 배치와 함께 방명록 등록, 실시간 대화 등 다양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으며, ‘세리아’ 테마를 시작으로 ‘로터스’, ‘오즈마’ 등 콘텐츠와 연계한 다양한 마이홈 전용 아이템이 등장해 이용자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