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2023 투자자의 날을 통해 공개한 전기차 제조 공정 언박스드 프로세스를 새로운 특허 출원을 통해 공개했다. 이는 10월 10일로 예정되어 있는 로보택시의 베잏스가 될 모듈식 플렛폼이다. 더 빠르고 효율적이며 더 저렴한 전기차를 생산할 수 있다고 주장한 새로운 자동차 제조 시스템이라고 밝혔다.
언박스 프로세스는 2만 5,000달러 저가 전기차를 위한 것이라고 소개했었다. 지금은 그 저가 전기차 프로젝트가 취소된 상태다, 대신 로보택시에만 사용될 것이라고 한다.
테슬라는 특허 신청서에 다음과 같이 썼다.
“자동차를 효율적으로 조립하기 위한 모듈식 차량 아키텍처다. 모듈식 아키텍처는 차량의 전체 차체 프레임을 형성하기 전에 복수의 서브-조립 라인에서 복수의 개별 섹션을 준비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차량 아키텍처는 본선에서 차량의 복수의 개별 섹션을 결합하는 단계가 포함된다. 프레임은 전방, 후방, 상부, 하측, 좌측 및 우측을 포함할 수 있다.”
테슬라는 이미 구조용 배터리 팩에 시트를 설치하는 것과 같이 이 특허에 도입된 일부 프로세스를 사용하고 있다.
현재 텍사스 오스틴에 있는 기가팩토리에서 첫 번째 언박스드 조립 라인을 건설하고 있다. 10월 10일 로보택시 공개와 함께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