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각성은 1차 각성이 완료된 75레벨 이상 캐릭터로 2차 각성 시나리오를 완료해야 진행할 수 있다. 시나리오는 ‘빅 포레스트’, ‘나이트메어’ 등 총 4개로 구성돼 있으며, 이용자는 시나리오 던전이 포함된 ‘초월의 힘’ 각성 퀘스트도 완료해야 한다.
이와 함께, 전 캐릭터에 2차 각성 스킬 1종이 새롭게 도입됐다. ‘웨펀마스터’, ‘버서커’와 같은 총 31개의 전직에 ‘이기어검술’, ‘블러드 리븐’ 등 전직별 각성 스킬이 새롭게 추가되며, ‘던파모바일’만의 특색을 더해 다채로운 스킬 연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직별 신규 80레벨 액티브 스킬도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80레벨 정예 던전 ‘회한의 바다’의 하드 난이도도 추가됐다. ‘회한의 바다’는 레벨 80, 최소 항마력 62,000 이상 입장 가능한 최고난도 던전으로, 하드 난이도로 완료 시 ‘65레벨 5티어 에픽 장비’와 동일한 효과를 지닌 신규 ‘엘리트 에픽 상의’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모든 방어구 부위를 5티어 이상의 장비로 착용한 경우, ‘엘리트’ 장비 착용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넥슨은 2차 각성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10월 17일까지 2차 각성 임무를 수행하면 ‘2차 각성 8비트 모자 아바타 상자’, ‘2차 각성 8비트 초상화 테두리 상자’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11월 21일까지 ‘화산파 막내 제자’ 사전 이벤트도 선보인다. ‘강림 사도 안톤 레이드’를 2페이즈까지 가장 높은 난도로 세 번 이상 완료한 이용자가 ‘사형’으로 선정된다. ‘사형’이 ‘사제’와 함께 ‘강림 사도 안톤 레이드’를 완료하면 ‘다차원 큐브 조각’, ‘응축된 안토니움’, ‘안톤의 영혼 조각’ 등 지원 보상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