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8 리메이크'는 20년의 세월을 뛰어넘어 다시 탄생한 작품이다. 군주를 비롯한 모든 무장들을 주인공으로 삼국지의 세계를 즐길 수 있는 '전 무장 플레이'가 더욱 진화한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무장 간의 인연에 따라 극적으로 전개가 변화하는 '숙명', 다양한 이야기와 전개를 선택하며 즐기는 '연의전', 스피디하고 더욱 깊이 있게 다시 태어난 전투 등 무장들의 인간성을 그리는 추가 요소를 즐길 수 있다.
게임은 '삼국지 8'과 '삼국지 8 with 파워업키트'를 베이스로 하여 다양한 요소와 이벤트, 데이터가 추가된 시리즈 최대 볼륨을 자랑한다. '삼국지 8'에서는 등장하지 않았던 무장이나 세력도 추가되어 무장 수는 1,000명으로 대폭 증가했고, '삼국지 8'편의 가장 큰 특징이었던 '전 연대 시나리오'도 가상 시나리오를 포함해 55개 이상으로 시리즈 최다 수준이다.
여기에 개선된 비주얼을 준비해 2D와 3D가 융합된 새로운 표현을 완성했으며, 풀 보이스 애니메이션으로 주요 이벤트를 연출하여 더욱 몰입감 있는 삼국지 세계를 구현했다.
또 전투 시스템 역시 근본부터 재구축해, 빠르고 깊이 있는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전장의 시각적 요소는 수묵화 표현과 3D 그래픽을 조화시켜 전투의 긴장감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