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모토라드가 '뉴 R 1300 GS 어드벤처'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며, 11월 1일부터 온라인 예약을 시작한다. 이번 모델은 장거리 투어링에서도 탁월한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된 최신 투어링 엔듀로 모터사이클로, 강력한 엔진과 첨단 전자 장비를 탑재해 라이딩 경험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뉴 R 1300 GS 어드벤처는 강성 높은 판금 쉘 프레임과 격자형 튜브 구조 리어 프레임을 채택해, 장거리 주행의 안정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EVO 텔레레버와 패럴레버 기술을 통해 핸들링 성능과 주행 안정성도 크게 향상됐다. 또한, 30리터 경량 알루미늄 연료탱크는 장거리 이동 시 한 번의 주유로 더 많은 거리를 주행할 수 있게 하며, 인체공학적 설계로 주행 중 안정감을 높인다.
이번 모델은 최고출력 145마력과 최대 토크 149Nm의 성능을 자랑하는 1,300cc의 공·수랭식 2기통 엔진을 장착했다. 또한, 다이내믹 서스펜션 조절 기능(DSA)을 통해 도로 상황과 주행 모드에 맞춰 승차감을 자동으로 조정하며, 자동 변속 시스템 '오토매틱 기어 시프트 어시스턴트(ASA)'를 통해 클러치 조작 없이 부드러운 주행을 지원한다.
BMW 모토라드는 안전과 편의성을 위한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정차 시 차고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적응형 차고 조절, 최신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전방 충돌 경고, 차선 변경 경고 등이 탑재됐다. 또한, 키리스 라이드, 핸들 열선, 타이어 공기압 제어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뉴 R 1300 GS 어드벤처는 '베이스', '스타일 GS 트로피', '스타일 트리플 블랙', '옵션 719 카라코룸' 등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3910만원에서 4330만원 사이로 책정됐다. 11월 1일 오후 2시 30분부터 BMW 모토라드 샵 온라인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예약 고객에게는 12월까지 출고를 완료할 경우 1년 보증 연장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