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는 14일 벡스코 3층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의 현재 준비 과정과 특징에 대해 설명했다.
유 준 팀장은 단상에 올라 "30년 만에 새로 리메이크된 '스노우 브라더스 2'는 크로스 멀티 플레이와 현대적으로 업그레이드 그래픽, 그리고 원작에 없었던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가득하다."라고 말했다.
2025년 2월 13일 스위치와 PC 스팀 동시 출시.. 50만 장 판매 목표
그라비티 유 준 팀장은 발표 내내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 플랫폼 구분 없이 전 세계 동시 플레이가 가능하며, 4인의 주인공과 배경, 보스에 대한 확연히 달라진 그래픽도 함께 공개했다.
또 아케이드 모드는 원작 모드와 리메이크 모드로 나뉘어지며, 원작 버전은 '로컬'로 2인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며, 리메이크 버전은 네트워크로 최대 4인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한정된 체력으로 플레이하는 서바이벌 모드, 각 몬스터들의 보유 스킬들을 쓸 수 있는 몬스터 챌린지, 최단 클리어 모드를 겨루는 타임어택 모드, 1천미터 높이로 올라가는 스카이 런 모드 등이 공개되었으며 7번째 신규 월드와 신규 보스 캐릭터도 함께 공개됐다.
마지막으로 한정판 패키지 구성으로 다양한 피규어가 포함될 것임을 밝히기도 했다.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에 대한 궁금한 점 문의
Q: 게임동아: 고전 아케이드 게임. 일반적인 협력 보다는 팀킬 가능한 부분이 많았는데,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도 팀킬 가능한지?
A: 유 준: 기본적으로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은 같이 협력하는 게임이다. 초기 논의는 많이 되었었지만 원작 개발사와도 많은 논의가 필요해서 기본적으로는 협력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A: 임성길 대표(CRT 게임즈): 여러 모드 중에 '벌룬 파이트' 처럼 서로 의도치 않게 방해가 되는 간접 팀킬 방식은 적용되어 있다.
Q: 게임동아: 전작은 다른 업체에서 퍼블리싱을 했었고, 후속작을 각각 다른 기업에서 냈는데, 어떻게 퍼블리싱을 결정하셨는지 궁금하다.
A: 유 준: 전작과 이번 스페셜하고는 퍼블리셔가 다른 부분이 있긴 하다. 저희 쪽에서 글로벌 퍼블리싱 능력에 대해서 어필하고 논의가 되어 진행하게 됐다.
Q: 게임동아: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의 인기 지역은 어디라고 보나.
A: 유 준: 아시아, 북미, 유럽 다 비슷하다. 1차 판매 목표는 50만 장을 생각하고 있다.
Q: 게임동아: 신규 스테이지도 추가되고 신규 콘텐츠도 추가되고, 보스 진보스 추가되었는데, 스테이지를 만들거나 콘텐츠를 만들때 목표로 삼은 플레이 타임은?
A: 유 준: 현재도 QA를 통해 하고 있는 부분이 있는데, 원작과 다르게 난이도를 주고 싶은 부분이 있어서 책정하기가 어렵다. 오래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