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지스타2024] 처절한 액션과 묵직한 손맛. 글로벌 노리는 대작의 품격 보인 ‘붉은사막’

2024.11.15. 13:26:06
조회 수
265
7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펄어비스의 야심작 ‘붉은사막’의 실체가 이번 지스타2024에서 공개됐다. 지난 게임스컴에서 시연 버전을 먼저 공개하긴 했으나, 독일에서 개최된 행사이기 때문에 전문 미디어들의 보도와 유튜브 공개 영상으로 대리만족을 해야하는 한계가 있었다. 국내 팬들에게는 이번 지스타가 ‘붉은사막’의 손맛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첫 기회인 것이다.

아직까지 정식 출시일이 공개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제대로 만들어지고 있는지에 대한 물음표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지만, 이번 지스타 시연 버전을 통해 완성도 높은 액션을 선보이면서, 의구심을 기대감으로 바꿨다.


붉은사막 시연 버전을 선보인 펄어비스
붉은사막 시연 버전을 선보인 펄어비스


이번 지스타 ‘붉은사막’ 부스를 입장하면 게임에 관한 대략적인 소개와 조작법 등을 확인할 있는 가이드 영상을 15분 감상한 후, 40분간 직접 플레이를 즐겨볼 수 있다. 초반에는 클리프를 조작해 다수의 적과 싸우면서 기본 조작법과 초반 스토리를 경험하게 되며, 이후 4개의 보스 중에 원하는 보스를 골라 대결을 즐길 수 있다. 튜토리얼이라고 하니 만만하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다수의 적이 한꺼번에 공격을 들어오며, 가드 버튼으로 막고 있어도 연속으로 공격을 받으면 방어 자세가 무너지기 때문에, 잘 회피하면서 싸우지 않으면 순식간에 까만 화면을 보게 된다.

사슴뿔 투구를 쓰고 왕좌에 앉아서 거만한 표정으로 클리프를 맞이하는 사슴왕은 가장 기본적인 보스 패턴을 경험할 수 있는 보스다. 돌진 공격이 상당히 위력적이며, 연속 공격을 시도하면 바로 카운터를 날리기 때문에, 돌진 타이밍에 맞춰서 회피한 후 카운터를 노리는 플레이를 해야 한다. 잡기 공격이 매우 위력적이기 때문에, 가까이 붙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다.


사슴왕
사슴왕


리드데빌은 암살자 컨셉의 보스이기 때문에 묵직한 공격 위주인 사슴왕과 달리 굉장히 빠른 몸놀림을 보여주는 보스다. 사라졌다 갑자기 나타나서 기습 공격을 펼치기 때문에, 가드로 첫 번째 공격을 막아낸 뒤 방어하는 플레이를 해야 한다. 일정 이상 체력을 깍으면 허수아비를 소환하는데, 허수아비를 모두 파괴해야만 리드데빌을 공격할 수 있는 기믹이 있다.


리드 데빌
리드 데빌


이전 게임스컴에서도 많은 관심을 모았던 돌멘게는 직접적인 전투가 아니라 보스전 퍼즐 기믹을 경험할 수 있는 보스다. 등에 기어 올라가서 세군데 약점 부위를 파괴한 뒤, 갈고리를 걸고 스윙 액션으로 적의 머리 위로 점프한 다음 결정타를 먹이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움직일 때마다 흔들려서 공격 타이밍을 잡기가 어려우며, 약점 부위에 다가가면 물기둥을 쏴서 클리프를 하늘 위로 날려버리기 때문에, 까마귀 변신으로 활공해서 다시 공격 기회를 노려야 한다. 갈고리 스윙 액션도 줄의 방향과 길이를 잘 맞춘 뒤 적절한 타이밍에 맞춰서 줄을 놔야 하기 때문에, 한번에 성공하는 것은 쉽지 않다.


여왕 돌멘게
여왕 돌멘게


마지막으로, 이번 지스타에서 처음 공개되는 신규 보스 헥세 마리는 다수의 졸개들을 소환하는 패턴을 경험할 수 있는 보스다. 졸개들을 소환하면 폭발 화살을 장착한 후 다수의 적을 타겟팅한 다음 한번에 처리해야 한다. 근접 전투를 진행하다가 순간적으로 활로 전환하는 조작이 필요하기 때문에, 돌멘게와 마찬가지로 게임패드 조작에 익숙하지 않다면 헤매기 쉽다.


헥세 마리
헥세 마리


이번에 공개된 4종류의 보스 중에 사슴왕은 가장 기본 적인 패턴을 경험할 수 있는 보스이고, 좀 더 빠른 움직임을 보여주는 리드데빌은 콘솔 게임 조작에 익숙한 상급자들을 위해 준비된 보스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돌멘게는 매달리기와 갈고리 스윙 액션 경험을 위해 준비됐고, 헥세 마리는 다수의 적이 나왔을 때의 대처와 활 장착 후 불릿 타임 액션을 통해 다수의 적을 한번에 타겟팅하는 경험을 위해 준비됐다.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오픈월드 플레이가 공개되지 않은 것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나, 각기 다른 패턴을 보여주는 보스전을 통해 ‘붉은사막’ 액션의 전체적인 흐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보스전을 통해 경험한 ‘붉은사막’의 액션은 화려한 이펙트를 통해 속도감을 느낄 수 있었던 ‘검은사막’의 액션과 달리 굉장히 묵직하고 처절한 느낌을 잘 살린 느낌이다. 특히 가드 버튼으로 막고 있어도, 연속 공격이 들어오면 바로 방어 자세가 무너지기 때문에, 계속 구르기로 회피하면서 카운터 공격을 성공시키는 플레이가 기본이라서, 묵직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다만, 눌러야 하는 버튼 수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적응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특히, X와 ㅁ 버튼 등 버튼 두 개를 동시에 눌러서 발동하는 스킬이 많아서, 초보자들은 많이 헤매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익숙해지면 굉장히 화려한 연속 공격을 구사할 수 있지만,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왜 맞는지도 모르고 계속 두들겨 맞을 수도 있다. 이번 지스타를 찾은 관람객들이 ‘붉은사막’의 액션에 대해 어떤 평가를 내리게 될지 결과가 주목된다.

]]>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동아게임백과사전] “소닉이 토끼가 될 뻔했다?” 지금과는 다른 게임 캐릭터들의 초기 모습들! 게임동아
월드 오브 워쉽, '블루 아카이브' 2차 콜라보 실시 게임동아
넥슨, 대학생 리그 ‘NYPC 코드배틀 : 캠퍼스리그’ 진행 게임동아
라인게임즈의 신작‘엠버 앤 블레이드’, 17일 1차 데모 스팀 공개 게임동아
컴투스 기대작 '더 스타라이트', 개발 비하인드 영상 공개.. 배틀로얄 '눈길' 게임동아
플레이어와 개발자가 함께 노는 모래사장을 꿈꾼다. '펭퐁' 개발한 샌디플로어의 여정 게임동아
KPGA 노조, 협회 임원 가혹행위 관련 15일 국회서 기자회견 연합뉴스
사이드뷰 공포게임 신작 '금족지: 아오오니의 굴' 발표 게임메카
김창섭 디렉터, 메이플스토리 신캐 '렌' 상향 시킨다 게임메카
스팀서 돌풍 일으킨 등반게임 '피크' 한국어 공식 지원 게임메카
7월 20일, 한강에 '거대 도로롱' 나타난다 게임메카
더 파이널스, 11월에 스웨덴에서 글로벌 대회 연다 게임메카
문명 6 플래티넘 에디션, 에픽서 18일부터 무료 배포 게임메카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 리메이크 되나? 게임메카
[오늘의 스팀] 57만 동접이 1만으로, POE 2 침체 계속 게임메카
서브노티카 2, 앞서 해보기 일정 2026년으로 연기 게임메카
드래곤 에이지 베일가드, GAY밍 어워드 GOTY 선정 게임메카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QWER과 컬래버레이션 게임동아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신규 클래스 ‘거너’와 신규 서버 업데이트 사전예약 개시! 게임동아
현대차-보스턴 다이내믹스, 외연 확장… 글로벌 기업과 HR 혁신 논의 오토헤럴드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