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Meta)가 메신저(Messenger) 통화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AI 배경화면과 HD 화질, 노이즈 제거 등 사용자들이 오랫동안 요청했던 기능들을 새롭게 추가했다.
메타에 따르면, 페이스북과 메신저를 통해 전 세계 사용자들이 하루 70억 분 이상을 통화에 사용하고 있다. 이에 메타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
영상통화에서의 AI 배경화면
메타는 지난 9월 메타 AI(Meta AI)를 통해 채팅 테마를 개인화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였다. 이제 곧 영상통화에서도 AI가 생성한 배경화면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들은 통화 중 사이드바의 효과 아이콘을 눌러 '배경화면' 옵션에서 자신만의 AI 배경을 만들 수 있다.
선명해진 HD 화질과 소음 제거
HD 영상통화와 배경 노이즈 제거, 음성 분리 기능이 새롭게 도입된다. 와이파이 연결 시에는 HD 화질이 자동으로 적용되며, 모바일 데이터 사용 시에는 통화 설정에서 'HD 영상을 위한 모바일 데이터' 옵션을 활성화하면 된다. 배경 노이즈 제거와 음성 분리 기능은 통화 설정에서 설정할 수 있다.
음성·영상 메시지와 시리 연동
부재중 통화에 대응하기 위해 음성 또는 영상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음성 통화에서는 음성 메시지를, 영상 통화에서는 영상 메시지를 녹음할 수 있다.
또한 시리(Siri)를 통한 핸즈프리 통화와 메시지 전송도 가능해진다. "시리야, 메신저로 캐산드라에게 메시지 보내줘"와 같은 음성 명령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메타가 메신저의 통화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받고 있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메타 뉴스룸에서 확인할 수 있다.
AI Matters 뉴스레터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