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저니 오브 모나크'로 나만의 '리니지' 세계에서 성장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2024.12.05. 10:23:35
조회 수
194
5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12월 4일,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의 차세대 기대작 '저니 오브 모나크'가 글로벌 항해를 시작했다.

리니지 IP(지식 재산)를 기반으로 한 방치형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는 원작 팬들이 꿈꿔온 ‘나만의 리니지’를 즐길 수 있도록 개인화된 시스템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으로, 기존의 MMORPG의 치열한 경쟁 구도 속에서 쉽게 즐기기 어려웠던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호평받고 있다.

엔씨(NC)는 이 '저니 오브 모나크'를 어떻게 개발하게 되었고 어떤 의미를 지닌 게임으로 남기고 싶을까, 본지에서 김제룡 개발실장과 박선후 개발PD를 만나 얘기를 들어봤다.


엔씨소프트 김제룡 개발실장
엔씨소프트 김제룡 개발실장
엔씨소프트 박선우 개발PD
엔씨소프트 박선우 개발PD


Q: 게임동아: 간단하게 자기소개와 게임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제룡: 안녕하세요. 개발실장을 맡고 있는 김제룡입니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리니지'를 다양한 연령대가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목표에서 시작된 프로젝트였고, 그 과정에서 개발하게 된 게임입니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처음에 간단한 조작으로 시작하고, 점차 게임에 익숙해지면 '리니지' 특유의 재미를 하나씩 경험하실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추후에는 '리니지'의 대표적인 콘텐츠 공성전까지도 즐길 수 있도록 현재 준비하고 있습니다.

박선우: 안녕하세요. 개발PD 박선우입니다. '리니지'의 게임성을 방치형 장르에 어떻게 녹여낼지 고민하면서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아이템 습득과 PVE의 재미, 캐릭터 성장에 집중했고, 이용자 분들의 성향에 따라 선택적으로 PVP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Q: 게임동아: 개발 과정에서의 어려움은 무엇이었고, 어떻게 해결했습니까?

박선우: 기존의 '리니지'와는 다른 형태의 게임이라 처음에는 걱정이 많았습니다. 이용자분들이 기존 '리니지'만의 깊은 재미를 방치형 장르에서도 느낄 수 있을 지를 수없이 고민했습니다.

기존 '리니지' IP의 특징은 끝없는 성장과 전략 전술, 긴장된 전투 등의 묘미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그만큼 신경 쓸 부분이 많은 것 역시 공존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감안해 성장에 대한 즐거움과 열망은 유지하면서도 상대편으로부터 언제든 공격받을 수 있다는 불안한 마음은 낮추는 방향으로 개발하며, 그 안에서 차별화된 재미를 느낄 수 있게 설계했습니다.

또한 '리니지'를 해보지 않으셨던 이용자분들도 가이드에 맞춰 플레이하면 적응하는데 어려움 없도록 많은 준비를 했습니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 얻어지는 무료 보상과 이벤트를 통해서도 충분히 성장의 보람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 많은 이용자분들이 부담 없이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저니 오브 모나크' 낚시 이벤트
'저니 오브 모나크' 낚시 이벤트


Q: 게임동아: 방치형 게임은 비교적 간단한 플레이 방식이 특징인데, 리니지 IP 특유의 복잡한 전략과 시스템은 어떻게 조화롭게 융합했나? 방치형이지만 기존 리니지의 재미는 어떻게 제공되는지 궁금하다.


'저니 오브 모나크' 공성전
'저니 오브 모나크' 공성전


김제룡: 방치형 게임이라고 해서 리니지의 재미를 없애거나, 일부러 희석시키지는 않았습니다. 기존의 혈맹 전쟁, 공성전, 그리고 보스 공략 같은 핵심 콘텐츠는 여전히 살아있고, 이를 방치형 요소와 결합해 더욱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자동화로 성장의 편리함은 주되, 리니지의 재미를 원하는 분들은 플레이의 긴장감과 성취감을 그대로 느끼실 수 있게 했습니다. 공성전의 경우 출시 이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리니지'다운 묵직한 재미를 '저니 오브 모나크'에서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Q: 게임동아: 게임 비주얼에도 신경을 많이 썼을 것 같은데, 어떤 변화를 주었나?

김제룡: 언리얼엔진5를 사용해 방치형에서도 고품질 그래픽을 표현하려 했습니다. 동시에 독특한 느낌을 원했기 때문에 '리니지W'에서 영웅소환을 담당하는 NPC인 ‘페일러’가 디오라마 세상 안에 영웅들을 소환하는 콘셉트를 구현했습니다. 가벼운 느낌이 나도록 토이카메라 효과와, 카툰 랜더링을 일부 적용했습니다.


'저니 오브 모나크' 디오라마
'저니 오브 모나크' 디오라마
'저니 오브 모나크' 디오라마
'저니 오브 모나크' 디오라마
'저니 오브 모나크' 그래픽
'저니 오브 모나크' 그래픽
'저니 오브 모나크' 보스 몬스터
'저니 오브 모나크' 보스 몬스터


Q: 게임동아: UX/UI 측면에서는 어떤 점에 중점을 두었나?

박선우: 이용자들이 짧은 시간에도 적응하고, 쉽게 게임을 이해할 수 있도록 심플하면서도 직관적인 UX로 설계했습니다.

예를 들면, 주요 메뉴와 조작이 필요한 버튼을 하단에 배치하여 조작의 일관성을 가지고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주요 성장요소인 주사위를 크게 배치하여 그로부터 획득되는 아이템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가시성을 높였습니다. 게임 진행 시 가이드 역할을 하는 퀘스트는 잘 보이는 위치에 두어 성장에 어려움 느끼지 않도록 지원했습니다.

전반적인 UI의 톤은 리니지의 무게감과 중세의 느낌은 유지하면서도, 방치형 게임에 어울리게 좀 더 밝은 분위기로 제작했습니다. 화려한 스킬과 카메라 조정, 대미지 수치 등에 효과를 주어 눈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보는 맛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Q: 게임동아: '저니 오브 모나크'를 기다려온 이용자들에게 마지막 한 말씀 해주신다면?

김제룡: '저니 오브 모나크'는 이용자분들이 부담 없이 플레이를 하면서도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게임입니다. '리니지' 본연의 즐거움과 차별화된 재미를 함께 느끼실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즐겁게 플레이해 주셨으면 합니다.

박선우: 매일 성장하는 캐릭터들을 관리하면서, 잠깐씩 접속해도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저니 오브 모나크', 한번 경험해보시면 그 매력에 빠지실 거라 확신합니다. 많이 플레이해주세요.

]]>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2025 MSI] 알다가도 모를 T1의 서커스 "LCK 월즈 티켓 4장 확보" 게임동아
[겜덕연구소] 건콘까지 가능? '아케이드1 UP' 오락실 게임기 재현율 대단하다! 게임동아
쥬라기월드 영화가 실망스러우셨나요? 게임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게임동아
NHN, 서브컬처 신작 '어비스디아' 티저 공개...올 여름 일본 선출시 게임동아
“여름 내내 이어지는 이벤트!”, 컴투스 ‘MLB 라이벌’ 2주년 기념 축제 개최 게임동아
그라나도 에스파다M, '기간떼' 업데이트 사전예약 게임동아
젠레스 존 제로, 여름 테마 2.1 버전 ‘서서히 밀려드는 파도’ 16일 공개 게임동아
위메이드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 일본 이용자 간담회 연다 게임동아
넷마블,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KARMA', 美 '애니메 엑스포'서 최초 공개 게임동아
원유니버스, '던전 스토커즈' 8월 13일 얼리 액세스 돌입 게임동아
"바이오하자드의 힘!" 조이시티 이틀 연속 상승세 (1) 게임동아
오징어 게임과 만난 '포트나이트’ 뜨거운 랜파티 열려 (1) 게임동아
삶도 팍팍하고 돈도 없는데, 무료로 게임 주는 곳 없나? (1) 게임동아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가 선두 2025년 상반기 최고의 게임 톱5는? (1) 게임동아
라이브 게임 전성시대 맞이한 스팀. 성공만큼이나 유지도 중요하다 (1) 게임동아
컴투스홀딩, '제노니아'에 월드 공성전 도입 (1) 게임동아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핵심 토크노믹스 'G-WEMIX' 공개 게임동아
CD 프로젝트 레드, 사이버펑크: 엣지러너 2 제작 공식 발표 (1) 게임동아
[한주의게임소식] 높은 습도만큼 상승세 탄 붕괴: 스타레일 (1) 게임동아
BRICS 정상, 무단 AI 데이터 사용 보호 위한 공동성명 발표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