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Google)이 지난해 11월 첫 선을 보인 '5일 생성형 AI 집중 과정'을 업데이트된 내용과 새로운 인사이트, 데이터 과학 플랫폼 케글(Kaggle)에 캡스톤 프로젝트를 추가하여 다시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전 과정에는 14만 명 이상의 개발자가 참여한 바 있다. 이 과정은 3월 31일부터 4월 4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으로, 개발자들이 생성형 AI(Gen AI) 기술과 기법의 기초를 심도 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구글의 머신러닝(ML) 연구원과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팀이 개발한 이 프로그램은 개념적 심층 분석과 실습 코딩 예제를 모두 포함하여 참가자들이 새로운 생성형 AI 프로젝트를 자신감 있게 다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매일 이메일을 통해 다양한 학습 자료를 받게 된다. 최신 백서, 노트북LM(NotebookLM)으로 생성된 팟캐스트, AI 스튜디오(AI Studio)의 코드랩 등이 포함된 일일 과제가 제공된다. 또한 케글의 디스코드(Discord) 서버에서는 독서에 관한 집중 토론을 위한 전용 채널이 운영되어 추가 설명을 찾고, 질문을 제기하며, 다른 학습자 및 구글 전문가와 연결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매일 케글의 유튜브(YouTube) 채널에서는 저자와 과정 기여자들이 라이브로 주제를 더 깊이 파고들고 질문에 답변하는 실시간 세미나와 Q&A 세션이 진행된다. 학습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 재미있는 이벤트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이번 과정에서는 실제 캡스톤 프로젝트를 통해 기술을 향상시키고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참가자들은 케글 인증서, 배지, 기념품을 받을 수 있고, 케글과 구글의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소개될 기회도 얻을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Google Cloud Next)에 참석할 계획이 있는 참가자는 키오스크와 라이트닝 토크에서 구글 전문가와 직접 만날 수 있다. 캡스톤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과정 중에 안내되며, 참여는 선택 사항이다.
해당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kaggle
기사는 클로드와 챗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AI Matters 뉴스레터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