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봄이 찾아오면서 실내에 머물던 사람들의 일상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움츠렸던 몸을 깨우며 러닝과 하이킹,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주말마다 가벼운 여행이나 산책 등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이 자연스럽게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IT 업계는 아웃도어 활동을 보다 자유롭고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는 최신 디바이스를 선보이고 있다.
샥즈 ‘오픈핏 2’
글로벌 오픈형 이어폰 브랜드 샥즈(SHOKZ)는 신제품 ‘오픈핏 2(OpenFit 2)’를 통해 음악과 야외 운동을 결합한 몰입형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귀를 완전히 막지 않는 오픈-이어 디자인으로 설계돼 외부 소리를 인지하면서도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체공학적 설계와 초경량 구조는 장시간 착용에도 부담이 없으며, 러닝이나 하이킹 등 격한 움직임에도 안정적인 착용감을 보장한다.
특히 ‘오픈핏 2’는 샥즈의 독자적인 ‘듀얼 부스트(DualBoost)’와 ‘오픈 베이스 2.0(OpenBass 2.0)’ 기술을 통해 입체적인 사운드를 구현하며, 바람이 부는 환경에서도 선명한 음질을 유지한다. IP55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도 갖춰 땀이나 가벼운 비에도 끄떡없는 성능을 자랑한다.
Insta360 ‘Ace Pro 2’
역동적인 야외 활동의 기록을 돕는 액션캠도 관심을 모은다. Insta360의 ‘Ace Pro 2’는 라이카(Leica) 공동 엔지니어링을 기반으로 고화질 영상 촬영 기능과 사용자 친화적인 설계를 갖춘 제품이다. 듀얼 칩 시스템과 1/1.3인치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저조도 환경에서도 높은 화질을 유지하며, 4K 60fps 액티브 HDR 및 8K 30fps 고해상도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2.5인치 플립형 터치스크린은 셀프 촬영과 브이로그 용도로도 활용도가 높고, 최대 12m까지 방수가 가능해 라이딩, 하이킹은 물론 수상 스포츠 등 다양한 야외 활동에 적합하다. 또한 다양한 마운트 액세서리와의 호환성도 갖춰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캐논 ‘파워샷 골프’
한편 골프 분야에서도 기술 접목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캐논은 골프 전용 디바이스 ‘파워샷 골프(PowerShot GOLF)’를 통해 필드 플레이의 정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 제품은 손에 쥐기 좋은 컴팩트한 크기와 함께 최대 800야드까지 정확한 거리 측정이 가능하며, 진동 알림과 슬로프 보정 기능을 통해 실제 경기에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광학 6배 줌과 최대 12배 디지털 줌 기능은 멀리 있는 목표물을 명확하게 식별할 수 있도록 돕고, 캐논의 광학 기술이 반영된 디지털 뷰파인더는 시야 확보가 어려운 필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플레이를 지원한다.
점차 따뜻해지는 날씨와 함께 아웃도어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 디바이스의 진화는 일상 속 활동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있다. 실용성과 기술력을 겸비한 제품들이 봄철 라이프스타일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박현수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