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가 인기 캐릭터 IP ‘캐치! 티니핑’과의 협업을 통해 2025년형 어린이 자전거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SAMG엔터테인먼트의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 시리즈를 바탕으로 한 디자인과 꾸미기 요소를 강화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완판 신화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캐치! 티니핑 로열티니핑
삼천리자전거는 지난해 출시한 ‘캐치! 티니핑’ 자전거가 초도 물량 완판 이후 5차례에 걸친 재입고에도 모두 품절을 기록하며 어린이 자전거 시장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이러한 흐름을 이어가기 위해 올해는 새로운 시즌 디자인과 놀이 기능을 더한 제품으로 시장을 다시 찾았다.
2025년형 캐치! 티니핑 자전거는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 에디션을 적용해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첫 번째는 스타하츄핑, 초롱핑, 빤짝핑, 빛나핑으로 구성된 슈팅스타 로열티니핑 버전이며, 두 번째는 영화 ‘사랑의하츄핑’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하츄핑의 슈팅스타 버전이다. 서로 다른 두 디자인을 통해 다양한 취향의 어린이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좌) 캐치! 티니핑 하츄핑 (우) 캐치! 티니핑 로열티니핑
제품 디자인은 캐릭터 IP를 전면에 내세웠다. 체인 케이스와 바구니 등 시선이 집중되는 부위에 티니핑 캐릭터를 반영했고, 보석 형태의 회전 벨, 별 모양의 스포크 비즈, 꽃 모양의 핸들 그립 등 세부 장치에도 귀엽고 아기자기한 느낌을 가미했다. 또한 스티커를 제공해 아이들이 직접 자전거를 꾸미는 놀이도 가능하게 했다.
안전성도 강조했다. 급제동 시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넘어졌을 경우 손 부상을 줄이기 위한 어린이 전용 부상 방지 핸들 그립이 장착됐으며, 충격 흡수와 편안한 착석을 고려해 내구성이 뛰어난 전용 안장과 아치형 핸들바가 채택됐다.
삼천리자전거는 자전거와 함께 캐치! 티니핑 디자인을 반영한 어린이 안전용품 세트도 선보였다. 장갑, 무릎보호대, 헬멧 등으로 구성된 해당 세트는 이지 풀러, 원터치 버클, 밴드 및 벨크로 방식으로 다양한 체형에 맞게 착용 가능하다. 모든 제품은 어린이 제품 안전 기준에 부합하는 KC 인증을 받았으며, 사용된 소재 또한 안전성과 통풍성을 고려해 엄선됐다. 장갑에는 손바닥 충격을 줄이는 고무 패드가, 무릎보호대에는 에어 메시 소재가 적용됐다.
이번 자전거는 16인치와 18인치 두 가지 휠 사이즈로 출시되어 아이들의 체형과 성장 단계에 맞춰 선택할 수 있으며, 권장소비자가는 32만 원이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치! 티니핑을 자전거 디자인에 반영해 더 즐거운 자전거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이 선물을 고민하는 부모님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