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4월 2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NYF K-NBA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키친&리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국가브랜드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 꼽히는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한국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대한민국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위상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조망하는 시상식으로, 쿠쿠는 주방과 생활 전반에 걸친 혁신 제품군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쿠쿠가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국가브랜드대상에서 키친&리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쿠쿠는 최근 미식가전과 청소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맞춘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했다. 특히, 미식 경험의 질을 높이기 위한 보관부터 조리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가전 라인업을 선보이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대표 제품군으로는 냉동고, 김치냉장고 등 식재료 보관 제품과 밥솥, 인덕션레인지,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핸드블렌더 등 조리 기기가 있다. 이들 제품은 일상 속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종합 솔루션으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약 34퍼센트의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인덕션,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제품은 성능, 사용 편의성, 디자인 세 가지 요소를 고루 갖춰 고객 만족도를 높였으며, 주요 브랜드 어워드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청소기 부문에서도 쿠쿠는 정수기, 공기청정기와 함께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한 차세대 생활가전 제품군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7월 출시된 파워클론 슬림을 시작으로 초경량 버전의 파워클론 미니, 강력한 성능의 파워클론 포스, 오토 클린 스테이션과 듀얼 클린 물걸레 브러시를 탑재한 파워클론 올 클린, 그리고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며 체감 성능을 중시하는 소비자 수요에 대응해왔다.
특히 최근 출시된 파워클론 딥클린은 전해수 살균 기능을 적용해 대장균, 살모넬라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9퍼센트 제거할 수 있다. 듀얼 클린 물걸레 브러시를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부터 미세먼지까지 제거하며, 청소 후에는 오토 클린 스테이션에 거치하는 것만으로 자동 먼지 비움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사용자의 편의성과 위생 측면에서 실질적인 만족도를 끌어올린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쿠쿠 관계자는 “기술력에 고객 중심 기능을 더한 노력이 이번 브랜드 대상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미식 생활을 책임지고 성능을 보장하는 제품으로 가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