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De'Longhi)가 로스터리형 카페 브랜드 커피 스니퍼(Koffee Sniffer)와 손잡고 체험형 팝업스토어 ‘리얼 홈카페’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단순한 커피 시음 공간이 아닌, 카페 퀄리티의 커피 칵테일을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기획된 실용적이고 몰입감 있는 공간이다.
드롱기와 커피 스니퍼는 최근 커피를 단순한 음료를 넘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여기는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협업을 준비했다. 스페셜티 커피의 본질적인 맛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방식으로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에게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하겠다는 의도다.
‘리얼 홈카페’ 팝업스토어는 4월 4일부터 17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9층 행사장에서 진행된다. 특히 주말 동안에는 드롱기와 커피 스니퍼가 공동으로 개발한 시그니처 메뉴 ‘땡큐베리 쿨에스프레소’를 포함해 다양한 커피 칵테일이 커피 스니퍼 바리스타의 시연과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리얼 홈카페’ 팝업스토어
‘땡큐베리 쿨에스프레소’는 청량한 탄산수와 커피 스니퍼가 직접 개발한 베리 퓌레, 그리고 ‘스니퍼 블렌드 원두’를 사용해 만든 쿨한 커피 칵테일이다. 이 메뉴는 드롱기의 반자동 커피머신 ‘라 스페셜리스타 오페라’를 활용해 쿨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되며, 팝업스토어에서만 한정적으로 공개된다. 시음 행사는 매주 주말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운영된다.
일반 시음 체험도 준비되어 있다. 드롱기의 최신 모델 ‘엘레타 콜드브루’ 머신을 활용해 ‘토스티 블렌드 원두’로 추출한 아이스 카푸치노를 제공한다. 이 메뉴는 드롱기의 라떼 크레마 쿨 기술로 만들어져 거품까지 차갑고 부드러운 질감을 자랑한다.
또한 드롱기의 신제품 ‘리벨리아’ 머신을 통해 다양한 원두로 취향 맞춤형 커피도 즐길 수 있다. ‘리벨리아’는 원두 컨테이너 교체 기능의 혁신을 담은 모델로, 깔끔한 산미와 단맛을 가진 ‘스니퍼 블렌드 원두’ 아메리카노,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을 위한 ‘디카페인 블렌드 원두’ 커피도 상시 제공된다.
행사 기간 동안 드롱기 커피머신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 할인 및 사은품이 제공되며, 커피 스니퍼 원두 구매 고객에게는 신세계 마켓 내 커피 스니퍼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드롱기코리아 마케팅 이수정 상무는 이번 팝업스토어의 기획 의도에 대해 “드롱기와 커피 스니퍼의 콜라보레이션은 단순한 커피 추출이 아닌, 커피 한 잔이 주는 특별한 가치를 전달하고자 했다”며 “드롱기의 추출 기술과 커피 스니퍼의 로스팅 노하우가 만나 깊이 있는 커피 경험과 홈카페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자신만의 커피 취향을 발견하고, 전문적인 메뉴를 직접 체험하며 홈카페 문화를 다양하게 즐기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드롱기는 그간 백화점, 컨셉스토어, 프리미엄 아울렛 등 오프라인 공간에서 고객이 직접 드롱기 커피머신과 다양한 커피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왔다. 향후에도 커피 스니퍼를 포함한 다양한 커피 전문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보다 풍부한 커피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영화 속 공룡이 책상 위로... 레고, 1미터 길이 ‘T-렉스 화석’ 세트 출시
· D램 가격 급등세…DDR5 제품군 평균 10% 이상 올라
· 조텍, 화이트 감성 입은 플래그십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5090 SOLID OC White’ 출시
· MSI, '랜더스 데이' 맞아 최대 100만원 할인… RTX 50 신제품까지 포함
· ABC마트, 나이키와 ‘에어맥스 Dn8’ 캠페인 전개… 사내 직원이 모델로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