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행락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나들이 및 레저 관련 용품의 거래액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지난주인 3월 31일부터 4월 6일까지의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직전 주간인 3월 24일부터 30일까지보다 나들이 및 레저 용품 전반의 거래액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교외 활동을 위한 소비가 늘면서 차량용품, 카메라, 레저 카테고리에서 상승폭이 두드러졌다.
먼저 자동차 관련 제품 중 차량용 냉장고 등 차량용 액세서리의 거래액이 46% 증가했으며, 내비게이션 및 하이패스는 42%, 카오디오는 31%, 타이어는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유아용 카시트의 거래액은 154% 급증하며 가장 높은 상승폭을 보였다.
카메라 카테고리에서도 캠코더가 75%의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삼각대는 43%,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는 15%, 즉석카메라는 14% 증가했다.
야외 스포츠와 레저 활동 관련 용품의 거래도 활발해졌다. 스포츠화 거래액은 80% 증가했으며, 배드민턴 및 테니스 용품은 43%, 축구용품은 21% 증가했다. 골프 카테고리에서는 거리측정기가 52%, 골프가방이 39% 상승했고, 캠핑과 낚시 용품에서는 텐트가 15%의 증가율을 보였다.
한편 해외보다는 근교로 나들이 수요가 집중되면서 여행용 캐리어와 유심(USIM) 등의 해외여행 관련 제품 거래액은 소폭 하락세를 나타냈다. 캐리어는 3%, 유심은 33% 각각 하락했다.
다나와 관계자는 "변덕스러운 날씨와 미세먼지 영향으로 주춤했던 실외 활동 관련 용품의 수요가 지난 주를 기점으로 급등했다"며 "본격적인 행락철이 시작된 만큼 관련 용품의 상승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은비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조텍, 화이트 감성 입은 플래그십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5090 SOLID OC White’ 출시
· MSI, '랜더스 데이' 맞아 최대 100만원 할인… RTX 50 신제품까지 포함
· 퍼플랩, G마켓 ‘랜더스 쇼핑 페스타’ 참가… RTX 5070Ti부터 RX6600까지 전 라인업 특가 선보여
· 오리털 패딩, 드라이클리닝보다 물세탁이 적합…케어라벨 확인이 첫걸음
· 포켓몬 레전즈 제트에이, 'ZA로열' 신규 배틀 시스템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