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스타가 2025년 4월 9일. 폴스타3가 독립 기관이 실시한 최신 테스트에서 유로 NCAP 별 5개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성인 탑승자, 아동 탑승자, 취약 도로 이용자, 안전 지원 등 4개 부문에 걸친 일련의 차량 테스트를 통해 모든 카테고리에서 별 5개를 받았으며 종합 점수 87%를 받았다고 밝혔다,
유럽 NCAP은 1997년부터 차량 안전성 테스트 결과를 인증해 왔으며, 충돌 보호 분야에서 전반적으로 우수한 성능을 입증하고 최첨단 충돌 방지 기술을 잘 갖춘 자동차에만 별 5개를 수여한다.
.
아동 보호 부문에서 폴스타 3는 개인 부문에서 93%를 획득하며 특히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는 지난 9년 동안 유로 NCAP이 테스트한 승용차 중 가장 높은 점수라고 덧붙였다.
2021년 폴스타 2가 획득한 별 5개 등급을 기반으로 하는 폴스타 3는 현재 브랜드의 라인업에서 유로 NCAP의 테스트를 거쳐 최고의 영예를 안은 두 번째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폴스타3는 최신 구조 혁신과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이미 구현된 상태로 설계됐다. 충돌 후 제동 및 보호 및 직접 지원 호출 시스템은 충돌 시 탑승자를 돌보는 반면,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DMS)은 피로나 질병 발생 시 운전자의 눈과 머리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필요한 경우 차량을 통제된 정지 상태로 만든다. 한편, 자동차의 앞부분 및 기타 외부 영역에 있는 혁신적인 스마트존에 탑재된 일련의 센서, 카메라 및 레이더는 운전자에게 예방 가능한 사고를 경고하고 충격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성인 탑승자 보호 부문에서 90%, 아동 탑승자 보호에서 93%를 받은 폴스타 3는 취약한 도로 이용자에 대한 보살핌에서 79%, 첨단 안전 시스템은 83%의 점수를 받았다. 위의 모든 것이 자동차의 별 5개 등급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