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업계 최초로 중고차 주 7일 배송 체계를 도입했다. 엔카닷컴은 온라인 구매 서비스 ‘엔카믿고’를 통해 주말 배송을 시작하며, 이용자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한다고 밝혔다.
‘엔카믿고’는 일반 딜러 매물 중 엔카가 직접 진단 및 검증한 차량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은 상담부터 결제, 탁송, 환불까지 전 과정을 엔카의 지원을 받으며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차량을 받은 후 7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하며, 원할 경우 상담 없이 스스로 결제와 배송 신청, 출고까지 비대면으로 완료할 수 있다. 일반 공산품을 온라인에서 주문하듯 중고차 구매도 가능한 구조다.
이번에 도입된 주말 배송은 평일에 차량을 수령하기 어려운 직장인이나 맞벌이 부부의 수요를 반영해 마련됐다. 다만 공휴일은 배송 제외 대상이다. 차량 결제 및 배송 일정 확정을 오전 중에 마치면 당일 배송도 가능하다는 것이 엔카측 설명이다.
엔카닷컴은 향후 고객 반응과 수요에 따라 ‘엔카믿고’의 주말 상담과 배송 서비스 확대를 검토 중이며, 일반 딜러와의 협력 체계도 더욱 강화해 차량 거래의 속도와 품질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고객이 차량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대체 차량을 추천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해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리겠다는 방침이다.
엔카닷컴은 이번 주 7일 배송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엔카믿고’를 통해 국산차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엔카종합보증’ 10퍼센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믿고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중고차를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업계 1위이자 선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믿을 수 있는 중고차 거래 환경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조텍, 화이트 감성 입은 플래그십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5090 SOLID OC White’ 출시
· MSI, '랜더스 데이' 맞아 최대 100만원 할인… RTX 50 신제품까지 포함
· 퍼플랩, G마켓 ‘랜더스 쇼핑 페스타’ 참가… RTX 5070Ti부터 RX6600까지 전 라인업 특가 선보여
· 오리털 패딩, 드라이클리닝보다 물세탁이 적합…케어라벨 확인이 첫걸음
· 포켓몬 레전즈 제트에이, 'ZA로열' 신규 배틀 시스템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