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이 아날로그 사진 문화 캠페인 ‘소소일작’의 일환으로 ‘2025 후지신춘문예 : 필름수필展 – 나의 찬란한 봄’ 캠페인을 오는 5월 11일까지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아날로그 사진과 수필로 기억하는 우리들의 봄’을 주제로 하며, 필름 사진과 에세이를 결합해 일상의 찬란한 순간을 수집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최근 종영한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속 문학소녀 ‘애순’ 캐릭터가 대중의 큰 공감을 얻은 데서 착안해, 대중이 직접 봄의 감성을 담아내는 필름 수필전을 기획했다.
캠페인은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첫 번째는 ‘순간을 눌러 담는 봄, 인스탁스’로, 파스텔톤의 아날로그 즉석카메라 인스탁스 미니12를 중심으로 한다.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으로 피크닉, 출사 등의 봄 나들이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으며, 촬영과 프린트 기능을 모두 갖춘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도 함께 소개된다.
두 번째 테마는 ‘초록 감성을 담는 봄, 후지필름 퀵스냅’이다. 아날로그 감성을 극대화한 일회용 필름카메라인 퀵스냅은 촬영 후 결과를 기다리는 특유의 시간까지 포함해 봄날의 정취를 기록하는 독특한 방법을 제안한다. 이번 캠페인을 맞아 한정판 패키지도 함께 출시돼 수집가치도 더했다.
세 번째는 ‘선명하게 남기는 봄, 후지사진관’이다. 가족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면 피크닉 가방을 증정하는 고객 이벤트를 마련해, 봄맞이 가족 추억 만들기에도 적합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2025 후지신춘문예 : 필름수필전’ 참여는 인스탁스 필름이나 인화 사진과 짧은 문장을 함께 구성해 필름수필로 제작한 뒤, 캠페인 해시태그 #소소일작 #필름수필전과 함께 인스타그램 또는 블로그에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된다. 주제는 ‘찬란한 봄처럼 소중한 존재’ 또는 ‘찰나의 봄, 머물고 싶은 풍경’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캠페인 기간 내 후지필름 제품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감성 상점 ‘비스켓 스튜디오’와 협업한 ‘필름수필집 KIT’를 선착순 증정한다. 해당 키트를 통해 누구나 쉽게 사진과 수필을 제작하고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수상작은 총 7작품으로, 연희동에 위치한 비스켓 스튜디오에 전시되며 5월 19일부터 온오프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장원이 결정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30만 원(장원 1명),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으뜸 3명), 라미 만년필과 비스켓 다이어리 세트(새싹 3명), 편의점 상품권 3천 원(입선 30명) 등의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문학과 칵테일을 즐기는 책바, 감성 사진 상점 비스켓 스튜디오, 기록하는 서점 오드쓰북 등 오프라인 거점에서도 캠페인을 연계한 팝업존이 운영된다. 현장에서는 신제품 인스탁스 와이드 에보와 함께 필름수필집 KIT도 체험할 수 있도록 비치해 방문객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사진 찍기 좋은 계절인 봄을 맞아 일상의 순간을 아날로그 감성으로 담아내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소한 행복을 찾고 찬란한 봄의 감성을 함께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비스켓 스튜디오를 비롯해 엄지사진관, 지혜필름 등 사진 작가들과 함께한 ‘찬란한 봄 포토갤러리’도 함께 운영 중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소소일작’은 일상의 사소한 순간도 하나의 작품으로 만들어내는 한국후지필름㈜의 아날로그 사진 문화 캠페인이다. 2020년 첫 시작 이후 ‘영감의 방’ 팝업, ‘숨은 사진 명당’ 캠페인 등 다양한 테마를 통해 일상 속 아날로그 사진 문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조텍, 화이트 감성 입은 플래그십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5090 SOLID OC White’ 출시
· MSI, '랜더스 데이' 맞아 최대 100만원 할인… RTX 50 신제품까지 포함
· 퍼플랩, G마켓 ‘랜더스 쇼핑 페스타’ 참가… RTX 5070Ti부터 RX6600까지 전 라인업 특가 선보여
· 오리털 패딩, 드라이클리닝보다 물세탁이 적합…케어라벨 확인이 첫걸음
· 포켓몬 레전즈 제트에이, 'ZA로열' 신규 배틀 시스템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