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픈AI(OpenAI)가 개발자들에게 플랫폼 내 가장 고급 모델과 기능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는 'API 조직 인증(API Organization Verification)' 시스템을 출시했다. 이번 조치는 안전한 AI 사용을 촉진하면서도 광범위한 개발자 커뮤니티에 고급 모델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오픈AI는 현재 '인증된 조직(Verified Organization)' 상태를 도입함으로써 개발자들이 오픈AI 플랫폼에서 가장 발전된 모델과 기능에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오픈AI 측은 "AI가 널리 접근 가능하면서도 안전하게 사용되도록 하는 책임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소수의 개발자들이 의도적으로 오픈AI API를 사용 정책에 위반하여 사용하는 사례가 있어, 이를 방지하기 위해 인증 프로세스를 추가하게 되었다는 설명이다. 조직 인증은 단 몇 분 만에 완료되며 지출 요건이 없다. 또한 사용 티어를 통해 계속 발전하면 모든 모델에서 더 높은 속도 제한을 해제할 수 있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지원되는 국가 중 하나에서 발급한 유효한 정부 발행 신분증이 필요하다. 또한 최근에 다른 조직을 인증하지 않았어야 하는데, 이는 각 신분증이 90일마다 하나의 조직만 인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유의할 점은 모든 조직이 인증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이며, 인증이 불가능한 경우 후에 다시 확인하여 인증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인증을 통해 오픈AI 플랫폼에서 고급 모델과 추가 기능에 대한 접근이 가능해져 최신 AI 발전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는 개발자들이 더욱 고도화된 AI 기술을 응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인증이 불가능한 경우에도 개발자들은 기존 방식대로 오픈AI 플랫폼과 기존 모델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인증이 필요한 모델도 향후에는 인증 없이 모든 고객에게 제공될 가능성이 있어 서비스 이용에 큰 제약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오픈AI는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발급된 신분증을 지원하고 있다. 자신의 국가가 지원되는지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인증 프로세스를 직접 시작해보는 것이다. 다양한 국가의 신분증을 지원함으로써 전 세계 개발자들이 오픈AI의 고급 모델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오픈AI는 개발자들에게 다음 모델 출시에 대비하여 platform.openai.com의 조직 설정에서 조직 인증을 진행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해당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오픈AI
기사는 클로드와 챗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AI Matters 뉴스레터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