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정규 시즌 들어 한 번도 패배하지 않은 젠지가 지난 LCK컵에서 OK저축은행 브리온에게 당한 패배를 설욕할 수 있을까.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16일(수)부터 20일(일)까지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2025 LCK 정규 시즌 3주 차가 진행된다고 16일 밝혔다.
○ 전승 가도 달리는 젠지, 기세 이어갈까?

LCK컵 때 살짝 불안한 모습을 보였던 젠지는 LCK 정규 시즌에서 폭발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기인’ 김기인-‘캐니언’ 김건부-‘쵸비’ 정지훈의 상체 3인방은 라인전에서의 강점이 잘 드러나도록 하는 라인 스와프 패치 이후 더욱 좋은 모습을 보인다는 평가다. 여기에 2025년 팀으로 복귀한 ‘룰러’ 박재혁의 안정적인 경기력과 ‘듀로’ 주민규의 성장이 더해져 개막 전보다 더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4연승 중인 젠지가 3주 차에도 무패 행진을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될 예정이다. 젠지는 16일(수) BNK 피어엑스, 19일(토) OK저축은행 브리온을 만난다. 특히 ‘새터데이 쇼다운’으로 선정된 OK저축은행 브리온과의 경기는 눈여겨볼 만하다. OK저축은행 브리온은 1승3패를 기록 중이긴 하나 2025 LCK컵에서 젠지에 2대0 완승을 거두며 ‘역대급 업셋’을 보여준 바 있다. 최근 DN 프릭스와의 대결에서도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인 만큼 이번 새터데이 쇼다운에서도 젠지를 상대로 좋은 경기력을 보일 수 있을지 주목된다.
○ ‘피넛’ 500승-’쇼메이커’ 600전 등 연이은 개인 기록 예고

데뷔 이후 600전을 치를 예정인 선수도 있다. LCK 통산 597경기 출전한 디플러스 기아의 미드 라이너 ‘쇼메이커’ 허수다. 허수가 600전 출전 기록을 달성한다면 LCK에서 10번째로 해당 기록을 보유한 선수가 되며 2019년에 데뷔한 선수 가운데 가장 먼저 600전 출전이라는 기록의 주인공이 될 예정이다.
같은 팀 바텀 라이너 ‘에이밍’ 김하람도 허수와 함께 3주 차에 개인 통산 기록을 달성할 가능성이 높다. 현재 296승으로, 4승만 더하면 300승을 달성한다. 함께 합을 맞추고 있는 서포터 ‘베릴’ 조건희는 지난 2주 차에 300승 기록 달성에 성공한 바 있다.
○ 한화생명e스포츠 ‘제카’ 김건우, 2주 차 골드킹 선정
LCK컵부터 바텀 라이너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골드킹에 올해 처음으로 미드 라이너가 선정됐다. 2주 차 골드킹은 한화생명e스포츠의 미드 라이너 ‘제카’ 김건우가 차지했다. 김건우는 총 73,355골드(평균 14,671 골드)를 획득해 골드킹에 등극했다. 2위는 총 70,823골드를 획득한 같은 팀 바텀 라이너 ‘바이퍼’ 박도현으로, 1위와 2,500가량 차이가 났다.
우리은행은 주차 별로 평균 골드 획득량이 가장 높은 선수를 골드킹으로 선정해 순은 주화를 지급한다. 주간 골드킹 수상 횟수가 가장 많은 선수를 LCK 어워드에서 연간 골드킹으로 선정, 골드바를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팬들이 직접 골드킹으로 선정될 선수를 예측하는 ‘골드킹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우리은행 Won뱅킹 앱 ‘이스포츠관’ 내 ‘LCK’ 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해당 주 차 골드킹 수상 선수의 친필 사인이 담긴 폴라로이드 사진을 증정한다.
2025 LCK 정규 시즌은 유튜브 LCK 채널(링크), SOOP(링크), 네이버 이스포츠&게임(링크)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된다. 현장 관람 티켓 예매는 경기 시작 48시간 전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가능하다. 티켓 가격은 주중 20,000원, 주말 2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