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현장에서 작업화는 단순한 신발을 넘어 작업자의 생명과 직결되는 필수 안전 장비로 인식되고 있다. 복잡하고 다양한 위험 요소가 존재하는 환경일수록 발을 보호하는 안정성과 지지력은 안전은 물론 업무 효율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가운데, 자체 개발 핏 솔루션으로 전 세계 퍼포먼스 장비 시장을 선도해 온 보아 테크놀로지(BOA Technology, 이하 보아)가 다양한 워크웨어 브랜드들과 협업을 통해 작업화 시장에서도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보아의 대표 기술인 ‘보아 핏 시스템(BOA Fit System)’은 초경량 다이얼, 레이스, 가이드로 구성된 다이얼 플랫폼 솔루션으로, 극한의 환경에서 4만 시간 이상에 걸친 철저한 테스트를 거쳐 개발된다. 이 과정을 통해 완성된 시스템은 사용자 개개인의 발 형태와 움직임에 맞춰 정밀한 피팅을 제공하며, 뛰어난 안정성과 퍼포먼스 효율을 동시에 구현한다.
케이투세이프티 LT122
케이투세이프티와 협력해 출시한 보통작업용 안전화 ‘LT122’에는 기존 L6 다이얼보다 더 커진 L-Series의 L+1 다이얼이 적용됐다. 이 제품은 향상된 그립감과 파워를 제공하며 발등과 발목의 정밀한 피팅을 통해 장시간 착용 시 발의 피로도를 줄여 작업 효율성을 높인다. 또한 내마모성이 뛰어난 코듀라 메쉬 소재와 미끄럼 방지 기능이 우수한 논슬립 오일 아웃솔을 적용해 다양한 사고 위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이더세이프티 ES616
아이더세이프티의 ‘ES616’은 듀얼 보아 핏 시스템(DUAL BOA Fit System)을 탑재해 발등과 발목 부위를 각각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마이크로 스웨이드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과 투습성, 발수 기능을 갖췄으며, 컴포짓 토캡을 적용해 비전도성과 단열 기능까지 제공하여 극한의 작업 환경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착화감을 제공한다.
볼디스트 스톰쉴드 E.G 651
볼디스트의 절연화 ‘스톰쉴드 E.G 651’은 강력한 성능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M4 다이얼 플랫폼을 기반으로 거친 환경에서도 발목과 발등을 안정적으로 지지한다. 외피는 고어텍스의 EXTRAGUARD 갑피를 사용해 튼튼한 가죽과 가벼운 섬유 소재의 장점을 동시에 갖춰, 높은 내구성과 경량성을 실현했다.
블랙야크세이프티 YAK-550D
블랙야크세이프티의 ‘YAK-550D’는 L+1 다이얼을 채택해 향상된 그립감과 파워를 제공하는 동시에 발의 안정성과 에너지 효율을 높인다. 특히 양발 모두 다이얼을 앞으로 돌려 조이는 방식의 ‘미러 다이얼’ 시스템을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통기성이 뛰어난 코듀라 메쉬와 천연 스프리트 가죽 소재를 적용해 장시간 착용 시에도 쾌적한 착화감을 유지하며 현장 근로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보아 테크놀로지는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작업화 시장에서 혁신적인 기술력과 안정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서린씨앤아이, 책상형 PC케이스 ‘리안리 DK07’ 국내 예약 판매… 최대 17% 할인
· HP VICTUS 16, 쿠팡 사전예약 전량 완판…게이밍 노트북 시장 ‘돌풍’
· Onyx, 페이지 버튼과 스피커 탑재한 신형 이북 리더 ‘Boox Go 7’ 시리즈 공개
· 탐론, 캐논 RF·니콘 Z용 APS-C 미러리스 대응 올인원 줌 렌즈 개발 발표
· 서브노티카 2, 시리즈 최초 협동 모드 도입…개발자 브이로그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