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는 5월 6일, 밴드 잔나비와의 두 번째 협업 음원 **‘아름다운 꿈’**을 공식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음원은 2023년 ‘포니(Pony)’에 이어 현대차와 잔나비가 다시 손잡고 선보이는 프로젝트로, 가정의 달을 맞아 세대 간의 감성을 잇는 새로운 시도로 기획됐다.
신곡 ‘아름다운 꿈’은 잔나비 특유의 따뜻한 감성과 ‘동심’을 주제로 한 ‘어른을 위한 동요’ 콘셉트로 완성됐다. 이 곡은 어린이날인 5월 5일 멜론, 스포티파이 등 국내외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됐으며, 동시에 순수한 감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비주얼라이저 영상도 함께 공개됐다.
비주얼라이저 영상에는 현대차의 유스 마케팅 철학과 잔나비의 음악 세계를 상징하는 오브제들이 곳곳에 간접적으로 배치되어 관람객이 숨은 의미를 찾아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이번 협업은 콘텐츠 연계를 통해 더욱 풍성해졌다. 현대차는 SAMG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제작한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스핀오프 영상 주제곡으로도 ‘아름다운 꿈’을 선정했다. 영상 속 캐릭터 하츄핑과 깡총핑이 힘을 모아 자동차를 만드는 서사가 노래의 따뜻한 메시지와 조화를 이루며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완성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전했던 ‘포니’에 이어, ‘동심’이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현대자동차가 추구하는 세대 간 연결과 지속 가능한 소통을 실천하는 과정”이라며, “유스 마케팅의 스펙트럼을 한층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잔나비의 리더 최정훈은 “이번 곡이 아이들뿐 아니라 또래 친구들, 그리고 어른들 모두에게 따뜻한 기억을 선사하는 노래가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음악, 영상, 캐릭터 등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감성과 가치를 전하는 새로운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잔나비 #아름다운꿈 #유스마케팅 #동심마케팅 #포니후속작 #캐치티니핑 #세대공감 #어른을위한동요 #브랜드협업음원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