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여름철을 앞두고 전기 사용을 줄이면서도 쾌적한 수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여름 침실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는 기후 변화 대응과 개인의 수면 질 향상을 동시에 고려한 제안으로, 제품군과 더불어 여름 맞이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이케아는 지난 2월 발표한 ‘이케아 수면의 발견(IKEA Sleep Uncovered)’ 보고서를 인용하며, 한국 응답자 3명 중 1명이 에어컨과 선풍기를 수면 보조도구로 꼽았다고 밝혔다. 이는 수면 시 온도 조절이 숙면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함을 시사한다. 다만 과도한 냉방기기 사용은 전기 소비 증가와 이산화탄소 배출 확대로 이어질 수 있어, 보다 지속가능한 대안을 모색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이케아 코리아는 이에 대응해, 체감 온도를 낮추면서도 전력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쿨링 제품들을 소개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통기성이 우수하고 수분 흡수가 빠른 소재로 제작된 ‘렉스베고니아(REXBEGONIA) 쿨링패드’, 메모리폼 위에 냉각 젤 층을 적용한 ‘호리엥엘(HÅRGÄNGEL) 인체공학적 베개’, 비스코스 충전재를 활용해 냉감 및 온도 조절 효과를 제공하는 ‘그레스롯스플뤼(GRÄSROTSFLY) 이불’, 스포츠 냉감 섬유를 한쪽 커버에 적용한 ‘네스타베리(NÄSTABERG) 매트리스 토퍼’ 등이 있다.
해당 제품들은 단순한 쿨링 효과를 넘어, 열대야로 인한 수면 질 저하를 방지하고, 장기적으로 에너지 절감을 가능하게 하는 실용적 대안으로 제시된다.
한편, 이케아 코리아는 오는 5월 12일부터 7월 25일까지 매장 내 식음 공간에서 여름맞이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스웨디시 레스토랑에서는 이케아 무료 멤버십 ‘이케아 패밀리’와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가입 고객에게 ‘시원한 여름나기 치킨 맥주 세트’를 특별가에 제공한다. 또한, 스웨디시 비스트로에서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핫도그, 피자, 밀크셰이크가 포함된 ‘시원한 여름나기 밀크셰이크 세트’를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뛰어난 쿨링 기능을 갖춘 홈퍼니싱 제품은 열대야가 지속되는 여름철 수면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며 “에너지 사용을 줄이면서도 실내 온도를 낮춰 편안한 숙면을 돕는 이케아의 여름 침실 솔루션을 통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집에서의 삶을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걸음 수부터 칼로리까지... 카시오, GPS 스포츠 시계 지샥 GBA-950 공개
· 카시오, 지샥 수집가 위한 전용 디스플레이 세트 선봬
· MSI, RTX 5080 탑재 고성능 노트북 ‘벡터 16 HX AI’ 포함한 빅스마일데이 특가 행사 진행
· 카시오, 풀메탈 복각 G-SHOCK ‘GM-B2100SD-1C’ 일본 출시 확정
· 삼성 갤럭시 워치8, ‘항산화 점수’ 측정 기능 탑재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