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종 마법을 사용해 다른 유저와 전투를 벌이는 액션게임이 무료로 배포된다.
스팀은 19일,
캐스트 앤 스펠(Cast & Spell) 무료 배포를 시작했다. 캐스트 앤 스펠은 지난 4월 19일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 멀티플레이 액션게임으로, 다양한 마법을 활용해 상대를 제압하는 것이 주요 흐름이다.
마법은 보호, 공격, 소환, 지형 변형 등 4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각 유형은 불, 얼음, 대지, 번개, 물, 회복 등 총 6가지 속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70개 마법으로 구성됐다. 전투 중에는 모든 마법을 사용할 수 있지만, 마법마다 상성이 존재하는 만큼 상황에 따라 적절한 마법을 선택하는 것이 승리의 핵심이다.
게임 내에는 적 처치 수를 두고 경쟁하는 데스매치부터, 적 크리스탈을 먼저 파괴하는 팀이 승리하는 ‘크리스탈 보호’, 점령지 선점 시간에 따라 승패를 결정하는 ‘포인트 캡처’, 몰려오는 몬스터로부터 오래 살아남아야 하는 ‘서바이벌’ 등 다양한 모드가 마련되어 있다. 각 모드는 최대 6명까지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 매칭으로 전세계 유저와 경쟁하거나 사설 방을 만들어 지인들과 함께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캐스트 앤 스펠 무료 배포는 국내 기준 오는 21일 오전 4시까지 진행된다. 이후에는 정가 8,900원에 판매된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