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에 ‘선물하기’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선물하기 기능은 조직 내 주요 기념일이나 축하, 감사의 마음을 모바일 쿠폰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서비스다. 사용자는 식음료, 상품권, 편의점 교환권, 문화 콘텐츠 이용권 등 총 3000여 종의 상품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전송할 수 있다.
이용 방식도 간편하다. PC에서는 메신저나 조직도에서 동료의 프로필을 클릭해 선물하기 아이콘을 선택하면 되고, 모바일에서는 메뉴 내 선물하기 아이콘을 누르거나 채팅창에서 바로 기능에 진입할 수 있다. 상품 선택부터 결제, 쿠폰 전송까지의 전 과정이 직관적으로 구성돼 있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선물 대상은 다우오피스 사용자뿐 아니라 친구, 가족 등 외부 인물까지 포함된다. 부서 전체에게 일괄 선물을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쿠폰을 받은 사용자는 채팅창을 통해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비사용자의 경우에도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쿠폰을 수신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어 플랫폼 외부와의 소통도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다우기술 BizApplication 부문 정은종 상무는 “이번 선물하기 기능은 조직 내 감사 표현, 승진 및 입사기념일 등 다양한 이벤트 상황에서 사용자 간 유연한 감정 표현과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는 수단으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외부 플랫폼을 이용한 모바일 쿠폰 전달 과정에서 발생하던 절차적 불편을 줄이고, 업무와 사생활의 경계를 명확히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다우오피스의 선물하기 기능 오픈으로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선물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직장인들이 일상 속에서 작지만 의미 있는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다우오피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계기로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고, 사용자 중심의 편의 기능을 정기적으로 고도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종혁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걸음 수부터 칼로리까지... 카시오, GPS 스포츠 시계 지샥 GBA-950 공개
· 카시오, 지샥 수집가 위한 전용 디스플레이 세트 선봬
· 카시오, 풀메탈 복각 G-SHOCK ‘GM-B2100SD-1C’ 일본 출시 확정
· MSI, RTX 5080 탑재 고성능 노트북 ‘벡터 16 HX AI’ 포함한 빅스마일데이 특가 행사 진행
· 삼성 갤럭시 워치8, ‘항산화 점수’ 측정 기능 탑재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