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타이어가 사우디아라비아 프로축구리그 소속의 명문 구단 ‘알 이티하드(AL ITTIHAD)’와 타이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2024/2025 시즌부터 3년간 유효하며, 이를 통해 한국타이어는 중동 시장을 겨냥한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본격화한다.
1927년 창단된 알 이티하드는 사우디 프로 리그에서 통산 10회 우승을 기록한 전통 강호로, 최근 2024/2025 시즌에도 남은 두 경기를 앞두고 일찌감치 우승을 확정지었다. 또한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2연패 경험을 바탕으로 국제무대에서도 경쟁력을 입증해왔다. 소속 선수로는 세계적인 공격수 카림 벤제마(Karim Benzema)와 무사 디아비(Moussa Diaby) 등이 활약 중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글로벌 톱티어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중동 시장 내 입지 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계약 기간 동안 경기장 내 LED 광고, 미디어 인터뷰 배경, 구단 공식 유니폼 등에 ‘한국(Hankook)’ 브랜드 로고를 노출하게 된다. 더불어 현지 팬들을 대상으로 한 티켓 증정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미 지난해 사우디아라비아 공식 딜러 ‘빈 시혼(Bin Shihon)’ 그룹과 협업해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시리즈를 출시하며 현지 전기차 타이어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특히 ‘아이온 에보(iON evo)’와 ‘아이온 에보 SUV(iON evo SUV)’는 현지에서 높은 성능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유럽축구연맹(UEFA)의 ‘유로파리그’ 및 ‘유로파컨퍼런스리그’, 독일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세계적인 축구 시상식 ‘발롱도르(Ballon d’Or)’ 등을 후원하며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알이티하드 #사우디프로리그 #카림벤제마 #무사디아비 #Hankook #글로벌스포츠마케팅 #전기차타이어 #아이온에보 #중동시장확대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