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2025 난강 제1 전시장의 4층에는 한국에선 모니터 제품군으로 익숙한 BenQ 부스도 자리하고 있다.
국내에선 모니터 제조사이자 브랜드로 유명하지만, BenQ는 알고보면 글로벌적으로 매우 다양한 업체들과 협업하며 PC 주변기기부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올해 BenQ 부스의 슬로건은 AI NOW로 다른 업체들과 마찬가지로 AI 서비스와 산업 분야의 변화를 부스에서 선보이는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BenQ 부스에는 개인적으로 다소 생소한 브랜드들이 BenQ 부스에서 다양한 산업 장비와 장치들을 전시하고 있었다.
한켠에는 BenQ 골프라는 이름의 스크린 골프와 BenQ 프로젝터의 AI 기능 접목으로 보다 스크린 골프 환경을 최적화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었다.
DFI, ALPHA와 같은 산업용 장비들과의 협업, ACPLLAR와 같은 로보틱스 관련 제조사와도 제품 시연 현장이 BenQ 부스 내부에 마련되어 있는 모습이다.
다양한 드론과 드론 조종 기술 장비 등에 대한 제품들오 현장에 마련되어 관심을 끌고 있었다.
물론, BenQ 하면 빠질 수 없는 디스플레이 장치들도 한켠에 자리하고 있는데, 프로젝터, 모니터, 조명 관련 제품들도 전시되어 참관객을 맞이하고 있다.
이번 BenQ 부스는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브랜드나 협력 업체 기업들이 함께하고 있지만, BenQ라는 브랜드가 모니터나 디스플레이 관련 뿐만 아니라 글로벌적으로는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는 기회였다.
올해 컴퓨텍스를 참관한다면, BenQ 부스를 찾아 새로운 BenQ의 글로벌 모습을 살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
기사원문 : https://kbench.com/?q=node/267648 Copyrightⓒ kbench.com